사키도 드디어 DVD가 전부 발매되었군요.

이번 이야기는 슴도카와 타코스가 키요스미에 가기 전 이야기입니다.

IPS세포에 대해서는 미리부터 숙지 해둔 상태니 사키만 만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

…근데 저런 옷을 입고 돌아다니다니, 무시무시한 슴도카로군요.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 ▒
번역 & 싱크 : 시리스 (Siris)
Blog : http://Siris.kr/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7 話 자막<<

▒ ▒▒▒▒▒▒▒▒▒▒▒▒ ▒

  • makura 2010.03.22 11:11

    저 패션은 아무나 소화못한다는 그것이로군요 ㄷㄷ

    왠지 앙드레 선생이 디자인했을 것 같은 오묘한 저 패션이란...ㄷㄷ 타코스 옷도 만만찮게 특이한데 슴도카가 역시 ㄷㄷ하네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0.03.23 06:30 신고

      이 작가의 패션 감각은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죠! (...)


뭔가 까맣게 잊고 있었던 사키입니다.

DVD가 나온게 좀 된듯 한데 말이죠 (...)

어쨌건, 이번이야기는 카나네 세쌍둥이 이야기 입니다.

재미있게 보시길-.


▒ ▒▒▒▒▒▒▒▒▒▒▒▒ ▒
번역 & 싱크 : 시리스 (Siris)
Blog : http://Siris.kr/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6 話 자막<<

▒ ▒▒▒▒▒▒▒▒▒▒▒▒ ▒

  • makura 2010.02.27 09:47

    고도근시에 난시까지 있는 저로서는 저렇게 한쪽눈만 감고 살라하면 정말 답답할것 같습니다. 저것도 저거지만 도수없는 안경 쓰는것도 그리 좋게만 보이진 않더군요. (뭐 패션이라하면 그렇다하겠지만, 누구는 자의와 상관없이 몇십년간 안경을 쓰는지라...)

    뭐튼 사키 픽쳐드라마도 무척 많이 나왔네요...

    스트위치 2기 소식이 이것저것 밝혀지고 있던데 사키 2기 소식도 곧 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0.02.28 18:26 신고

      서로 다른 색으로 보이는 시야 때문에 오히려 이상해서 한눈으로만 보는 걸지도요.

      ... 3d 영상을 맨눈으로 보면 눈이 아프잖아요?! (..먼산)

      사키 2기는.. ... 일단 작가가 어느정도 스토리를 진행해야 할테니 적어도 2011~2012년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군요;



이번화 부터는 뭔가 뒷이야기 같은거 같군요.

... DVD 마지막은 2기 PV 라던가!?

어쨌건, 훈훈한 모모 x 리오 (응?) 커플입니다.


▒ ▒▒▒▒▒▒▒▒▒▒▒▒ ▒
번역 & 싱크 : 시리스 (Siris)
Blog : http://Siris.kr/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5 話 자막<<

▒ ▒▒▒▒▒▒▒▒▒▒▒▒ ▒

  • Favicon of http://reva.tistory.com/ 캐로 2010.01.07 10:27

    따로 또 나오는 시리즈 이군요 ^^

    얼른 봐야겠습니다 ^^

  • 리쿵 2010.01.07 13:24

    5화라 읽고 4화를 보는군요 ^^;;

  • makura 2010.01.08 04:48

    모모는 사람들에게 안보이고 선배 앞에서만 클락킹을 푸는군요 ㅋㅋㅋ

    어디선가는 고스트라는 별명도... (앞머리 내린것이 고스트랑 흡사하기도 하구요 ㅋㅋ)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0.01.09 11:58 신고

      카지키가 디텍팅 기능을 가진 것이 아니라 모모가 스스로 클락킹을 푼 것이로군요! (펑)

  • chobei 2014.01.22 12:22

    5화가 4화자막으로 되어있네요...


이번 사키는 이니셜 D, 아니 이니셜 K 입니다.

뭔가 이니셜 D 오마쥬도 있는거 같고. (....)

과연 K 양의 운전 실력은 타쿠미와 어느정도의 차이가 !?



살짝 동영상을 첨부!

▒ ▒▒▒▒▒▒▒▒▒▒▒▒ ▒
번역 & 싱크 : 시리스 (Siris)
Blog : http://Siris.kr/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4 話 자막<<

▒ ▒▒▒▒▒▒▒▒▒▒▒▒ ▒



.. 방구석 폐인 토모키의 갱생기 입니다. -.-);;

... 근데, 어찌하여 RTS 상위 50위중 보이는 25~32위 중 한국인이 단 한명도 안보이는것은 어째서 일까요?

죄다 상위라고 한다 손쳐도, 영국인이 두명이나 있고, 태국인 조차 있다면 분명 한국인도 있어야지 인지상정!

아니면 우리 나라사람들은 전부 스타 한다고 저 RTS는 단 한명도 안하는걸까요!? (먼산)

... 뭐 어쨌건, 재미있게 보시길-! (;)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3 話 자막<<


  • makura 2009.11.05 18:23

    DVD가 떠서 예상은 하고 있었는데... 역시 특전이 있긴했군요;
    픽쳐 드라마라곤하는데 솔직히 외전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다만 그림이 잘 안움직인다는것에...)
    그래도 사키 픽쳐드라마는 조금 이펙트가 있어서 전혀 어색하진 않은거 같습니다.
    다른 작품 픽쳐드라마보면 진짜 그림 한장에 성우들 연기하는거만 들어가있는 경우가 허다해서요.

    ...그나저나 RTS가 뭔가요? 게임에는 무지한지라;; (아는게 별로 없어서 죄송;)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1.05 18:42 신고

      RTS 는, Real Time Simulation .. 즉 실시간 시뮬레이션입니다. 실시간 전략 시뮬이라고도 하며, 대표작은..

      전세계 ... 랄까 한국 최장수게임인 '스타크레프트' 이죠.

      다른 작품의 영상특전은 안이런가보군요! 영상특전 자체를 잘 안봐서 ;;;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11.07 21:03 신고

    픽쳐드라마라.. 클박에 안 올라오니 보기도 귀찮아 지는듯 -ㅅ-;;
    어쨌든 보게되면 잘 보겠습니당..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1.07 22:12 신고

      클박에도 나왔었던 것으로.. ( -.-);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11.08 10:52 신고

      아.. 그게 아니고요
      제가 쓰는 기기에 맞는 영상이 ㅎㅎ;
      480*272~800*480 인데
      800*480은 다운이 오래걸려서 안 받음..
      클박 퀵다운이 없어서 말이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1.08 11:09 신고

      클박은 원래 저속으로 오래~동안 받는게 기본이에요. (...먼산)



왠지 이케다가 강해보이는 픽쳐드라마 2편입니다.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3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2 話 자막<<


  • 완소미쿠 2009.10.09 20:24

    이번엔 서비스가 없다는
    정보를 입수했네요>.<
    아쉽.... <- 이.. 이봐 뭘 기대하는거야!-ㅂ-

    쨋든 감사히 받아가요^^
    근데 영상구할게 문제ㅇㅅㅇ;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07:01 신고

      대신 왠지 모르게 강력한 이케다를 볼 수 있죠!

      영상이야, 모두가 애용하는 도서관이라던가. (...)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10.09 20:42 신고

    이런 것도 있었나.. ㄷㄷ

    그나저나 요즘은 이런거 나오면 보기 싫은게.. 드디어 애니메이션이 질린걸지도...
    어쨌든 잘보겠습니다 (언젠간) 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07:02 신고

      어릴때 게임하다 지겨워서 공부했었죠. (먼산)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makura 2009.10.10 06:24

    그러고보니 안경소녀는 참 좋은거죠...

    ...라고 쓸려다보니, 얼마전에 안경점에서 시력이 안좋은거같아 안경 맞췄다가

    800불 넘게 나온게 또 생각나버렸습니다.OTL

    아... 거의 잊을려고 하고있었는데..ㅜㅜ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07:04 신고

      .. 안경이 100만원. ㄱ-;;

      한국에서 맞추고 택배로 보내는게 싸게 먹힐듯한 가격이로군요. (....)

      그러고 보니 사키에서 안경을 낀 사람이 그닥 많지 않은거 같군요. 각 학교별로 한명 정도였나? (츠루가는 그나마도 없었죠)

    • makura 2009.10.10 07:34

      그러고보니 요즘 홋쨩이 연기하는 캐릭터중 안경소녀 비율이 높아진거 같아요.
      이번 캠퍼라던가, 바케모노 가타리라던가...
      키요스미에도 있었죠. 마코... 근데 다른분들이 워낙 쟁쟁해서 왠지 약방의 감초격이 되어버린 느낌...OTL

      작년에 한국에서 맞춰서 택배로 받았더랬는데
      디자인에 신경쓰다보니 내구성이나 도수가 좀 잘 안맞아서 (제가 근시에 난시까지 있고... 원래 마이너스 4.5~5.5인데 요번 검사표 슬쩍보니 무려 마이너스 8이더군요. 라식은 무릴듯하고 라섹이나 알아봐야할듯합니다.ㄷㄷ)

      다시 맞추려고는 했는데...
      이렇게 비쌀줄 몰랐습니다 OTL

      이게다 시력검사 공짜로 해준다는 말에 낚여서..orz
      이미 긁으면 환불도 안해준다는게 어이없었습니다만

      본의아니게 안경에 그만큼 써보는건 처음이네요.ㄷㄷ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08:29 신고

      마코는 정말 공기같은 존재이니깐 말이죠. (....)

      눈이 나쁘면 항상 고생이 많은거 같아요. .. 저도 무척이나 눈이 나빠서 -_-;

    • makura 2009.10.10 11:17

      원래 근시에 난시있고 5.5, 4.5 디옵터 정도였는데

      예전에는 지금정도 안경쓰면 그럭저럭 공부하고 다했는데

      요즘은 칠판의 글씨도 안보이고 뭐튼 애로사항이 좀 많아요. (그래서 수업들으면 항상 앞자리에 앉습니다;;)

      시력검사하니 무려 디옵터가 자세히는 못봤지만 8.5던가 거의 9정도 나오던듯..ㄷㄷ

      영어로 시력검사해서 그런건지 아님 눈이 나빠진건진 모르겠지만 확실히 눈이 안좋아지긴 한거 같습니다.ㅜㅜ

      보통 성장이 끝나면 눈이 안나빠진대서 그런갑다했는데

      저도 모르는사이에 눈이 나빠진거 같습니다.orz

      아무래도 영양보급이 수월하지 않아서 그런것 같기도하고...

      덕분에 요즘들어 영양제니 보약이니 이것저것 먹고는 있습니다. 운동도 하려고는 하는데 자주는 못하겠더라구요.(어제운동했다가 오늘 늦게일어나서 힘들었다는... 대신 자주 걷고 조깅은 하려고 합니다만 아무래도 학기중엔 어렵더라구요;; 한국이라면 수영이라도 다니겠는데...)


      렌즈값만 600불가까이하더라구요.OTL

      한국에서는 좀더 쌀듯 한데 이게다 눈이 안좋으면 이래저래 돈이 많이 나가는거 같습니다.ㄷㄷ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17:21 신고

      음.. 그러고보니 제가 다니던 학교는 짐이라던가, 수영장이라던가 이것 저것 많았어서 친구들끼리 재미있게 많이 놀았던듯 합니다. .. 하지만 적응하기 힘들었던건.. ... 골프치는 녀석들. -_-;;

      미국에서 안경을 맞추려고 하면 (혹은 이빨 치료를 하려고 하면) 엄청나게 돈이 많이 들어가죠;;

      저도 꽤나 나쁜 편인데, 한국에서는 대략 1/3 ~ 1/4 정도 가격이면 렌즈를 살 수 있더군요. (...)

    • makura 2009.10.11 14:02

      이빨얘기하셔서 말씀드리는데
      미국에서는 이빨 보험이 안되죠.
      한국에서도 치과의사는 돈을 잘벌지만
      미국에서는 치과의사는 돈을 훨씬 잘벌죠.
      제 미국 친구중에 아버지가 치과의사인 애가 있는데
      진짜 한국에서 강남애들 교육받는거보다 더 ㅎㄷㄷ하게 공부하고 완전 엘리트처럼 교육받더군요.
      미국에서도 평민과 귀족은 갈린다는걸 그걸보고 알았죠.

      뭐튼 말씀드린다면 제경우에는 원래 이빨관리를 잘 안해서 치과를 자주 다녔던 편인데 미국에 와서 치과안갈려고 이빨관리를 무척 자주하게 됐습니다.

      여긴 뭐 스케일링 한번하면 300불이니 원...ㄷㄷ
      진찰도 돈줘야하고 약속잡아야하니까요.ㄷㄷ


      안경도 정말 비싼거 같습니다. 기계나 안경은 비슷비슷한데 왜이리 비싼지..ㄷㄷ

    • makura 2009.10.11 14:03

      제가 저번여름에 한달가량 살았던
      고급 아파트에는 수영장도 있고 골프장도 있었죠.
      아니, 골프 코스 안에 아파트가 있었어요..ㄷㄷ

      골프치는건 공짠데 치라고 했는데 별로 관심없고 귀찮아서 안쳤지만요.

      기숙사살면 탁구라도 칠텐데 기숙사살았던것도 거의 2년전 일이라...;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2 07:14 신고

      스케일링이 30만원+ 라니;; 미국에선 역시 안아픈게 돈버는거 같군요. .. 인슈런스가 있다고는 하지만 비싼거에 차이는 없으니;

      골프 필드에 나가는 비용이 무지 싸서 친구들과 함께 가봤는데... 계속되는 OB로 짜증나서 관둔. (먼산)

    • makura 2009.10.12 08:26

      미국의 의료제도가 얼마나 안좋은지는...
      화씨 911을 감독한 감독의 작품 Sicko를 보면 아실듯.

      여기서 보험없어서 병원못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진짜 실화라는게 믿겨지지않을정도로 잔인해요.

      충격실화 논픽션 다큐멘터리. 영화 쏘우는 그래도 픽션이라기도 하지 저건 논픽션이니...ㄷㄷ

      저거랑 슈퍼 사이즈 미라는 영화가 무척 와닿아서 그뒤로 조심하고 있어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2 22:10 신고

      한 때 사회적으로 엄청난 이슈가 되었었죠.
      지금도 의료보험 민영화 추진중이려나. -_-;

  • ARX8레바테인 2009.10.10 10:53

    서비스신이 없으므로 패스를(이인간....)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17:21 신고

      ... 노리는 것은 서비스인건가요!?

    • ARX8레바테인 2009.10.10 18:32

      사실은... 도서관에 있는 딱한개의 픽쳐드라마가 안받아져서(...)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10 19:22 신고

      찾아보시면 하나 더 있어요. 영번씨가 올린거. (...먼산)



이걸로서 4월부터 시작된 모든 애니(악몽의 월요일!)가 모두 끝났군요.

논스폰서 영상이 DVD영상과 싱크가 거의 동일한 것은 확인했으니 별 문제 없이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5화의 사키와 노도카의 '호칭바꾸기 이벤트' 덕분에 전!부! 수정을 하게 만드는군요.

뭐, 애초에 학원물에서 이것저것 시도해본 제가 잘못일지도 모르겠지만요.;

어쨌건, 사키와 노도카의 호칭 및 판수역만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물론, 제 주관적으로 보이는 부분에 한해서입니다만.)

그럼 마지막으로 사키 2기 인 전국대회 단체전 결승 진출고교입니다.



네, 그런거죠. 2기 PV였던 마지막화의 마지막 5분에 나오는 네개 고교입니다.

시라이토다이 고교에서는 츠무기(!)가 짤렸습니다만. (....)

그러고보니 사키에서는 계속 마작 용어 설명을 공식 홈에 올려놨었죠. 아래는 그 마작 용어 설명 해놓은 것을 번역 + 코로모 용어사전(!)집 + 제가 짧막하게 설명해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3

[いろいろ] - 사키~Saki~의 마작 용어 설명, 모음집


6개월간 제 자막으로 사키를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0월에도 다시 뵐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 1화 ~ 10화 까지는 DVD에 맞추어 싱크를 잡았습니다. 11~25화는 '추정' 싱크입니다.
- 일부 대사가 바뀐 부분은 'DVD' 라고 쓰여있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부 무시한 부분도 있습니다.)
- DVD 특전영상인 픽쳐드라마 1~7편을 추가해두었습니다.


===================================

Title : 사키~Saki~ (咲~Saki~)
방영기간 : 2009, 04, 06 ~ 2009, 09, 28
번역 & 자막 : 시리스

~전체 자막 다운~

===================================


  • ARX8레바테인 2009.09.29 12:28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영어랑 지학 망치고 와서 이짓중....
    뭐.. 현실 도피라 해두죠ㅠㅠ
    아무튼 성검의 블랙스미스때 다시 뵈요~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9.29 12:57

    어서 10월 되기전에 밀려둔 신작 마지막화들을 봐야하는데;;

    시간이 안도와주는군요;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9 14:02 신고

      10월이 시작되면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분 좋은 비명을 지를듯 하군요.;;

  • makura 2009.09.29 14:00

    헉...안그래도 훈훈한 보이스들 많은 작품인데 이제 더 훈훈해지겠네요...!!

    2기가 나오면 더욱 훈훈해질 작품같습니다.

  • 완소미쿠 2009.09.30 00:58

    네 또 완결나고 총정리 포스팅이 뜬후에야 들렀습니다ㄷㄷㄷ....
    뭐 수정이 다된 것으로 본다며 위로를....ㅋㅋ;

    그건 그렇고;
    호칭결국 수정 하셧군요ㅋㅋ?
    정말 수고 하셧습니다ㅋㅋ;;

    자그럼 이제 10월 신작을 기대해보며
    담에 뵙도록 하죠!ㅋ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30 11:53 신고

      노도카x사키의 마지막 이벤트 덕분에 전부.. ;;
      뭐, 이쪽이 더 보기좋다면 더 보기좋을테니 ; (사키가 노도카를 부를 때, 하라무라로 할까 하라무라양으로 할까 고민하긴 했지만요.;)

      그럼 10월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3

  • 알마니 2009.10.05 03:05

    뒤늦게 알게 되어서 후반부 부터 시리스님 자막으로 봤습니다. 역시 좋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주용이 2009.10.25 01:00

    헤에...잘봤습니다 끝에 이어지겠죠?

  • nakisoo 2010.03.09 03:18

    23화 자막이 논스폰서랑 일반자막이랑 싱크가 같은거 같아요

    확인한번만 부탁드릴께요~ (제가 착각한거라면 죄송합니다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0.03.09 08:23 신고

      확인해보니 둘다 스폰서에 맞추어져 있군요. 수정하였습니다. :)

  • 패닉 2010.04.28 17:57

    감사히 받겠습니다. ^^

    즐거운 시간 보내십쇼.

  • remedy 2010.04.29 18:58

    자막 고맙습니다.

  • 123 2011.07.14 19:05

    윽... 일일이 다받았는데 단체가있다.. ㅠㅠ

    흠흠.... 자막 잘받아갑니닷!!

  • 2011.08.03 16:46

    비밀댓글입니다

  • ana아나ana 2012.02.06 17:47

    으아앍!!!
    오랫만에 재탕하려고 자막을 받으려 했는데!!!
    다운이 안돼요오~!!
    어떻게 된건가요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2.02.06 17:52 신고

      장비 고장으로 메인테넌스 중입니다.

      화~수요일 정도 정상화 되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비월 2012.04.12 02:17

    안녕하세요 시리스님 사키 자막을찾다가 시리스님 자막으 너무 좋아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아치카편도 방영하는데 그건 안하시는지요 ㅎㅎ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2.04.12 09:48 신고

      초기 작업 작품인지라 부족한 점이 많을텐데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

      사키 아치카편도 작업을 하고 싶었으나, 저도 사회생활을 하는 몸인지라 시간적 제약이 조금 심하더군요. llorz

      2기가 아니라 스핀오프 격인 작품인지라 일단은 패스하려고 합니다.

  • leeiee 2012.07.04 17:36

    뒤늦게 애니메이션을 접하게 되었으나, 덕분에 즐겁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 ㅋㅋㅋㅋ 2012.12.07 11:39

    진정 감사합니다ㅋㅋ

  • 무혼 2013.06.13 18:20

    감사합니다!!

  • 아트라시아 2015.01.27 21:07

    자막을 받으려는데 페이지를 표시할수 없다네요 ㅜㅜ
    사키자막들 전부다~ ㄷㄷㄷㄷ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15.01.28 09:41 신고

      NAS 오류로 현재 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고쳐지는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참이 지났는데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effdsfw 2016.02.21 06:37

    저.. 아직도 다운 안되는 건가요?


마지막화는 서비스신 + 2기 예고 로군요. (....)

교복이 무려 무녀복인 학교도 있고.. 2기가 안나오는게 이상할듯한 마지막화 -_-; (설마 이것으로 끝이다 라는것은 아니겠지;)

어찌되었건.. 끝이로군요.

... 남은것은 엄청나게 많은 분량의 수정. llorz


바로 전 포스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이번화에 사키와 노도카의 또 한가지 플래그가..

괜히 시험삼아 사키와 노도카를 그냥 이름으로 써놔서...

... 하필이면 그게 호칭과 관련되는 플래그 덕분에 잠시 고민하다가, 그냥 이제부터 하려는 것으로 싹 수정을 하자는 마음으로.


끝났는데.. 어째서 마음이 편치 않군요;;

그런것으로 재미있게 보세요.. llorz

마지막화의 마작 용어 설명입니다. .. 결국 어디가 마작용어인지는 알 수 없지만.;


준비만전 : 합숙을 즐기기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을 말한다. 조금 작은 유카타를 준비한다던가, 욕실 타임을 늘려본다던가… 하는

온천 : 합숙회로는 익숙하기도 한 가장 중요한 것. 이것이 기대되서 애니메를 보는 사람도 있는것 같지만, TV 방송에서는 수증기가 많아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도.

합동합숙 : 잘 알려진 멤버 외에도 많은 멤버가 등장하는 것에 의해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 드는것은 틀림없다. 그런데도 무너지지 않는 두사람의 관계를 질투하는 사람도.

선배의 이야기 : 집단 행동에서는 선배의 고마운 이야기를 조용히 듣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가 많다. 오체만족으로 듣는것이 끝나는 경우는 적고, 졸아버리는 사람, 화장실에 가버리는 사람등 여러가지가 있다.

둘이서만 들어가고 싶었다… : 두사람만 있게 해주세요.

와카모레 : 멕시코 요리의 살사중 한가지이다. 토르틸리아나 타코스 칩스에 끼어서 먹는다. 맛있음!

노천탕 : 단순한 욕실보다 관능적인 그리고 견딜 수 없는 시츄에이션. 대자연의 온천을 체험한다.

저도 있어요 : 모모가 귀여워요, 모모.

마작용어를 마지막까지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키~Saki~ 25화를 보아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변변치 않은 마작용어는 어떠셨습니까? 마작을 모르는 사람에게도 사키~Saki~의 매력을 알아주었으면 했기에, 가능한 한 전문 용어를 생략하도록 했었기에 마작을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어딘가 부족한 용어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보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TV 방영은 25화로 끝나버렸습니다만, 앞으로도 DVD라던가 CD라던가 관련상품은 계속되어서 나오기에 앞으로도 「사키~Saki~」를 잘부탁드리겠습니다. By 에코로지


  ∴ 세티니아 님의 지적으로 시라이토대 고교 를 시라이토다이 고교로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最終話 자막<<


  • 이전 댓글 더보기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9.28 09:01

    마지막 유산;

    아무튼 그동안 마작은 몰라도 서비스컷때문에 나름 즐겁게 봤다는..

    아니 그보다 첫합숙때의 dvd판이 나와서 봤는데.... 실망만..;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14:50 신고

      서비스컷으로 팬을 모은 서비스 애니죠. (머엉)

      뭔가 이번화는 프린세스러버를 떠올리게 하는 표현으로.. 왠지 짜증을. -_-;; 안보여주는것은 관계 없는데, 저렇게 노골적으로 가리는 것이 왠지 짜증이 나더군요; 뭐, DVD 사라 이거겠죠.

    • makura 2009.09.29 14:11

      얼마전에 프리러버 Uncensored 버전이 있더라구요.
      얼마전에 방영한 화인거 봐서 DVD는 아닌것 같고,
      영어자막이 있는거봐서 영어권에서 방영한것 같습니다.

      뭐튼 확실히 그런 연출은 배리어가 사라지는 순간 등급이 순식간에 뛰어오르더라구요.

      근데 사키는 DVD특전에도 살색 타이즈(?)를 입힌거 보니 그닥 기대는 안하고 있을려고 합니다만;;

  • Favicon of http://www.pandora.tv/353984633 자유업로더wer313 2009.09.28 10:10

    자막감사히받아갑니다..수고하셧서요..에휴 전 고3중간고사인데..ㅋㅋ 이렇게 애니보고있으니원...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14:51 신고

      벌써 중간고사 시즌이로군요.
      파이팅, 파이팅-!

      숨돌리기도 필요하긴 하겠지만요. :3

  • 카르나인 2009.09.28 10:15

    자막 감사합니다^^ 고생많으셨어요

  • KADOKAWA 2009.09.28 11:34

    으허엉.. 반년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 BT 2009.09.28 11:59

    에공...유일한 낙이였던 사키가 끝났네요
    2기 어떻게 기달리나 ㅠ.ㅠ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14:52 신고

      2기를 기다리시는 동안 주옥같은 애니들이 잔뜩!

      그럼 재미있게보세요^^

  • Favicon of http://Toothtkd.tistory.com 투스상 2009.09.28 12:55

    2기 안나올수 없는 스토리 진행 ㅎㅎ

  • 호루 2009.09.28 14:22

    2기..예고느낌이...팍팍나는거보니 기대하는보람이..점점생기는군요....
    언넝...나와야할텐데 ...

  • ARX8레바테인 2009.09.28 16:58

    일단은 끝나지 않고 2기 떡밥을 풀고 끝나서 다행이랄까요;;;
    문제는 곤조가 아니라 다른데서 제작하는 거겠지만...(2기부터 바뀌었지만 명목상 곤조 제 5스튜디오였는데...)
    마지막으로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계속 보던 니들리스와 성검의 블랙스미스에서 다시 만나겠군요^^;;;(캠퍼는...ㅠㅠ)

    휴... 사키 다보고왔습니다;;;
    이것참... 마지막화라고 둘사이의 관계를 한두 발자국도 아니고 3KM를 진척시킨듯한(...)

    PS.마지막을 보니... 우리의 두 백합커플에 큰 폭풍이 불듯한ㄷㄷ;;;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13 신고

      뭐, 호칭을 제외하면 사귀기 직전이었으니깐요 뭐. 여름축제 데이트도 했었겠다, 수영장 이벤트에, 연인이벤트 왠간한건 다 했으니.. (머엉)

      어쨌건, '그나마' 무난하게 끝내준거 같아 다행입니다.

      팬으로서는 역시 단체전이 끝나면서 적당히 마무리 지어주는 쪽이 낫지 않았을까 싶더군요. 어쨌건, 이렇게 떡밥 던져놓고 2기 안만들게되면 -_-;;

      캠퍼는.. 뭐 봐가면서 하게될 수도 있지만, 하루에 한작품정도만 잡고 조금 더 퀄리티에 신경쓰는 쪽이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세작품을 한번 해보니.. -_-; 시간은 시간대로 걸리고, 질은 질대로 낮아지니; 그런것으로 10월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사키냥과 슴도카도 한번정도 권태기를 겪어야 하지 않겠어요? (....)

  • Favicon of http://kyou.wo.tc Kyou 2009.09.28 17:02

    마작 용어를 잘 몰라서 만화책도 보다가 말았는데...

    나중에 잘 아는 친구녀석한테 좀 배워야 할듯 ㅠㅜ

    고생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15 신고

      테니스의 왕자를 볼 때 테니스에 대해 전혀 몰라도 무관하듯, 사키를 볼 때 마작에 대해 전혀 몰라도 무관합니다.

      그냥 점수와 이펙트만 보면 되니깐요.

      ... 굳이 마작 룰을 익히셔서 사기꾼의 사기기술을 괜히 알아차려봐야 좋을게 별로.;

      ... 삼연속 영상개화 삼연깡은 로열스트레이트플래시보다 확률이 더 낮을거에요, 아마. -_-;

      어쨌건, 감사합니다. :3

  • dd 2009.09.28 17:19

    이번화도 백합꽃이 활짝피었군요. 보는 제가 다 민망할 정도...
    그런데 사키네 언니가 왜 사키를 싫어하죠? 부모가 별거할때 아버지편 어머니편 가르고 싸웠나요?
    돈 이라도 떼 먹고 안 갚은건가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17 신고

      글쎄요. 테루 관련 떡밥은 아직 회수되질 않았습니다, 원작에서도 애니에서도.

      2기로 가면서 슬슬 이에대한 풀이가 나오겠죠.

      설마, 사키네 아버지가 마작을 해서 사키 어머니에게 큰 빚을 져서 빚독촉을 당하는 걸지도!?

  • 퍽퍽 2009.09.28 17:39

    하아... 꽤 재밌던 작품이었는데 2쿨로 완결되니.. 아쉽네요

    지금까지 정말 고생하셨어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17 신고

      감사합니다. 괜찮은 작품인데다 2기 떡밥이 있으니^^;;

  • Akari 2009.09.28 18:11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시험 끝나고 봐야겠네요..

    2기는 오래 걸릴 것 같은데.. 물론 원작과 달리 간다면 모르지만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18 신고

      원작자가 격주간 연재에서 매주 연재로 바뀐다면 조금 빨라질지도요. (.....)

      그럼 시험 잘보시길!

  • 2009.09.28 18:38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23 신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지적해주신점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라고는 하지만 원작에 따르면 '궤적' 이로군요. 원작 1권 99페이지에 보면 '軌跡' 으로 나와있습니다. 정발본에는 '발자취' 로 번역되어 있군요. 그렇긴 해도, 궤적이나, 기적이나 둘다 'きせき' 로 발음되기에 착각하기 쉽죠^^;

  • zako 2009.09.28 20:23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재미있게 잘 봤어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23 신고

      재미있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3
      그럼 계속해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서여 2009.09.28 21:20

    곤조 작품치고는 모처럼(마지막) 괜찮은 작품이었는네요...
    2기가 나오길 학수고대하며... 자막 제작 수고 많으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24 신고

      2기가 나오긴 나올텐데.. 과연 언제가 될지는 여러가지 사정상 알 수 없는.. ; 어쨌건, 괜찮은 작품이 또 하나 끝났군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rooneyrooy.egloos.com 루니루이 2009.09.28 21:49

    2기 안나오면 정말 미칠꺼같은데 ㅋㅋㅋ
    그동안 수고하셧습니다
    이번화도 감사히 볼게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8 22:25 신고

      그냥 평범하게 끝냈으면 이렇게 까지 기대를 안했을지도요.;; 종반 3분정도는 완전히 2기 PV 였으니깐 말이죠. -_-;;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 Favicon of http://blog.naver.com/tinocod21 세티니아 2009.09.29 00:22

    시라이토대 라고 하신부분이있는데
    시라이토대가 아니고 시라이토다이 아닌가요?;;
    이 전국대회는 고교 마작인데 ;ㅅ;..
    시라이토다이 고교 가 맞는거같은데요 ;ㅁ;..
    저도 만화책을 나중에 몰아살생각으로 아직 사진 않았습니다만
    시라이토대 부속고 라고는 애니에선 그렇게 말하지 않은듯하니
    시라이토다이 고교가 맞는거같네요 ;ㅁ;..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9 09:43 신고

      白絲台 고교 죠, 대학이 아니라는 것은 전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 어째서 台를 일본어로 읽지 않고 한글로 읽었는지에 대해서는 저도 의문이로군요. (먼산)

      어쨌건, 지적 감사합니다. 예전에 나왔던 부분까지 전부 수정하였습니다.

  • 마레 2009.09.29 20:35

    2기는 2년후에나 나올란가요..ㅡ,.ㅡ

  • 완소미쿠 2009.09.30 00:51

    또 늦었네요ㅋ;;

    그건 그렇고
    결국 끝났네요ㅇㅅㅇ...
    여전히 둘은 플래그를 하나씩 쌓아나가면서 말이죠ㅋ

    근데 2기 떡밥은 제대로 던져주네요...
    기대만 하게시리...
    과연 언제 떠줄지ㅇㅅㅇ...

    근데 갈수록 마작도 판타지가 되가는듯...
    안그래도 낌세가 있었는데 2기에서 더더욱 업그레이드ㅋㅋ

    무슨 테니스의 왕자도 아니고 말이죠ㅋㅋ;;
    테니스의 왕자는 결국 거의 판타지를 넘어서는 수준 까지 갔는데 말이죠ㅎ;

    아 잡솔이 길어졌네요...

    쨋든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다음달 신작도 잘부탁드려요ㅎ
    그리고 만약 나온다면 사키 2기도요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30 01:02 신고

      마지막의 '서로 이름을 부르는 플래그' 덕분에 저는 좌절했지만요. (...)

      어쨌건,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tinocod21 세티니아 2009.10.04 23:17

    2기는 몇년후가될련지 ㅠㅠ 아참 지금까지 수고하셨습니다 사키자막 ㅎ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10.05 03:46 신고

      DVD 판매량이 많으면 갑자기 원작으로 그냥 방영 한다면서 내년 2분기때 시작!?

      재미있게 보세요. ^^;



자, 기다리던 여름축제입니다.

이번화는 뭔가 이래저래 많군요.

불쌍한 쿄타로라던가, 심부름꾼 쿄타로라던가, 망상의 쿄타로라던가. (.....)

거기다, 약속된 여름축제 이벤트! ... 사키와 노도카의.

그러고보니, 단체전 결승 이후로 약간씩 분위기가 이상하더니 드디어 작붕까지! 일부러 한거라면 할말 없지만요.

간만에 처음보는 역이(!) 나와서 아무거나 찍어서 했더니(;) 역시 틀렸었군요.

챤타 - 全帯ヤオ(チャンタイヤオ) : 네개의 멘츠와 머리가 전부 야오패가 포함된 역입니다. 2판역이고, 울었을 때는 1판역이라는군요.

야오패 : 수패의 1,9패 (노두패) 와 자패를 말한다.


그럼 오늘의 타코스 마작 용어 설명입니다.


여름축제 : 유카타라던가, 금붕어 잡기라던가, 솜사탕 이라던가, 가면이라던가…… 데이트에 최적입니다.

노도쨩급의 버릇없는 가슴으로 만들어준다 : 그것은 기대된다

합동 합숙 : 재미있는 것이 충분히 있는 합숙이 될거에요. 여러가지 의미로 합동 효과!

츠루가의 부장은 : 와하하 : D → 뭇키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그레이트럭키 님의 지적으로 잘못된 용어를 수정하였습니다.
 
∴ Music 님의 지적으로 용어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24話 자막<<


  • 엽전한냥 2009.09.21 07:31

    감사합니다 잘볼게요
    여름축제라니 언능봐야겠어요 ㅋ
    어찌되었던 불쌍한 쿄타로~~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1 13:41 신고

      .. 점점 강아지화 되고 버림받는(!) 스가군이죠.

      재미있게 보세요.

  • 투스상 2009.09.21 07:36 신고

    여름 축제라니
    눈에 좋은 거겠죠? ㅎㅎ
    아 쿄타로 묻히는 거임?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1 13:41 신고

      눈은 즐거...

      묻힌달까, 이용당하고 버림받는다 할까.. (....)

  • Deadly 2009.09.21 08:43

    자막 감사합니다~

    근데... 코로모 고2죠?? 초등학생아니죠?? 왜 자꾸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걸까요....

    뭐.. 귀여우니 다 용서 되지만서도...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1 13:42 신고

      네에, 고2에 류몬부치 멤버중 가장 연상(!) 입니다.

      …누가봐도 어린아이 같아 보이니, 엄청나게 어려운 한자어를 구사하는걸지도 모르겠군요. ... 그저 나이가 들어보이기 위해서.

  • eva 2009.09.21 08:52

    감사해요

  • ARX8레바테인 2009.09.21 16:49

    항상 안습의 쿄타군(...)
    그나저나 역시 마츠리는 데이트를 위해 있는곳이었군요;;;
    노도카급의 가슴이 버릇없는 가슴이었다니!!! 저는 버릇없는 여자를 좋아했군요...(응?)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1 16:55 신고

      버릇없는 가슴을 가졌다고 해서 버릇없는게 아닙니다(!)

      라지만, 전 평범한게 좋아요. 슴도카는 너무너무 오버. (먼산)

      그건그렇고, 쿄타로는 뭔가 이번화에서는 정말.. 그저 불쌍할 뿐입니다. ... 남자는 다들 저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운명인 것인가. -_ㅠ;

    • ARX8레바테인 2009.09.21 18:36

      방금 보고왔습니다ㅠㅠ
      정말... 안습의 쿄타로...ㅠㅠ
      사키 볼때부터 응원하는 유일(?) 남캐 쿄타로지만...
      이렇게되면 슬플뿐...
      그냥 충고로 빨리 슴도카 잊고 대시하는 유우키나 받으라는정도로(...)

      PS.역시 사키의 진리는 코로모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귀엽잖ㅠㅠb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2 19:28 신고

      쿄타로는 타코스라도 그렇게 따라다녀 주니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할텐데, 주변에 초A급 미녀들이 넘쳐난다고 배가 부른게죠.

      .. 진리의 코로모 -ㅅ-)b

  • dd 2009.09.21 17:26

    마지막되니 총출동이군요. 그런데 합숙인원성비가 남1에 여20이군요. 쿄타로가 좌 슴도카 우 미호코를 끼고 하렘을 만끽하는 순간이 펼쳐지겠군요.
    그렇지만 현실은 짐셔틀and타코스녀한테찍힘...
    남녀성비가 여자쪽으로 너무 치우쳐도 문제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2 19:23 신고

      자세히보시면 그 '남 1' 은 안간듯 합니다.
      ... 저정도 구성이면 짐꾼으로라도 따라가고 싶겠습니다만(!)

  • 사키 2009.09.21 19:26

    고맙습니다.

    덕분에 잘 보고 있어요. ^^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9.21 20:14

    뭐...뭐지 저 어색한 눈과 색감은.

    아무튼;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 Favicon of http://rooneyrooy.egloos.com 루니루이 2009.09.21 21:41

    감사합니다~
    재밌게 볼게요 ^^

  • Music 2009.09.21 22:27

    자막 감사드립니다 ^^

    그냥 역에대해 설명이 조금더들어가자면 ;;

    챤타는 네개의 멘츠와 머리가 전부 야오패로 이루어진 역입니다 보다는

    네개의 멘츠와 머리가 전부 야오패가 포함된 역입니다 (ex : 123 123 123 789 11)

    이렇게 바꾸는편이 좋을듯싶네요 ;;

    그리고 야오츄우패를 노두패라고는 안하져 ;; 노두패는(패의 1,9)를 뜻하는것이구

    야오츄우패는 (노두패 + 자패) 이기때문에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2 19:22 신고

      약간 잘못알고 있었군요. ;; 살짝 수정했습니다.
      지적해주신점 감사드립니다-!

  • makura 2009.09.22 21:53

    이작품은 신기하게도 곧 종영인데 하는거보면 영원할꺼 같은 작품인거 같습니다;;

    어떻게보면 마작물이면서 학원물이기도 하고 일상물이기도 하니...;

    (요즘 보면 간혹 2쿨시작점이 아니고 19화나 그언저리에 새 엔딩집어넣고 하는 작품도 많고... 2쿨이라는게 이상할정도로 마무리는 그냥 평범한 작품도 있고...그러더군요;)

    사키는 일단 2기제작을 염두에 두는 작품 같은데 일단 지금까진 나름 히트쳤지만

    원작포스를 100%는 못살린거 같습니다... 그런거로 일단 DVD팔리는걸 봐서 제작결정하지 않을까도 싶네요.

    뭐튼 이작품은 개인사정때문에 접었는데 나중에 좀 시간나면 봐야겠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3 01:59 신고

      끝나지 않는 마작인거죠! (...)

      뭐, 여러가지 작품이 있지만 사키도 잘 마무리 지어주었으면 합니다.

      .... 나름 곤조의 유작이니 ( - -);

      DVD 판매율은 나름 높다는거 같더군요.

  • makura 2009.09.23 13:19

    끝나지 않는 마작이라하셔서 생각난건
    타임아웃없는 마작의 세계로 (타임아웃있나요? 그건 잘 모르기에;;) 초대합니다...라는 문구라던가..!? 등등이 생각났습니다.ㅎㅎ

    곤조의 유작이랄까... 그것보다 그전부터 이제 오리지널 감당할 여력이 없으니 게임원작 애니메이션에 집중하면서 스폰받아서 근근히 연명해오는 입장이었고... 원래 그전에 망할뻔했는데 다행히 스트라이크 위치즈의 DVD 판매량이 아마존 애니메이션 사상 3위던가 뭐튼 엄청나게 팔아대서 (그리고 로자리오 뱀파이어 그것도 꽤 팔았다죠... 이작품은 진짜 DVD팔려고 내놓은 작품...;)
    그나마 지금까지 버텼던거죠...orz

    사키로 좀더 버텼으면했는데...

    뭐튼 그스탭들은 타키 엔터테인먼트인가로 옮겨가서 (GONZO간부급 스탭이 세운 신생회사로 알고있습니다)

    성흔의 퀘이서를 제작중에 있습니다.

    제작진이 나름 유명한 분들 집결한지라 기대하고 있지요.뭣보다 이작품 컨셉이 좀 막장+뽕빨이 다분해서 어떻게 처리할지도 사뭇 궁금합구요.

    (뭐 예전에는 15금, 17금, 19금으로 나뉘었다면 요즘은 17.5금정도로 나뉘는 느낌... 수위가 좀더 쎄진거 같습니다;; 예전같으면 생각도 못했을작품들이...ㄷㄷ)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3 16:02 신고

      오, 벌써 따로 나와서 회사를 설립한거로군요.

      새 회사에서는 작붕없는 애니를 기대해보고 싶군요. (笑)

      .. 프로마작에서는 타임아웃이 있지 않을까도 생각되지만, 모르겠군요 -ㅅ-;;;

      .. 근데, 성흔의 퀘이사는 성흔의 스티그마 후속작인가요?;

  • 완소미쿠 2009.09.23 23:02

    하웅>.<
    느.. 느졋어욤ㅠ
    쩝 바쁘네요.. 바빠요ㅠ

    건 그렇고 요번편 서비스네요ㅋㅋ
    사키와 노도치의 플래그가 자꾸 생성되능ㅋㅋ
    근데 노도치 살짝 작붕-ㅂ- 나만 느낀건가욤ㄷㄷ;;

    땟든 사키도 몇편안남은듯ㅋ... 솔직히 아쉽네요ㅋ
    2기도 나와줫음 조켓군요.. 마쿠라님 댓글보니
    뭐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ㅋㅋ?

    그럼 2기를 기원하며!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4 07:38 신고

      바쁘다는것은 항상 좋은거랍니다.
      한가하면 왠지 모르게 불안한.. (....)

      작붕은 심해지고 있지만, 사키와 노도치는 계속 진행되어가는군요.
      저 둘이 손잡는거 보고 언젠가 '남자끼리 손을 잡고 다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라는 것에 대해 토론을 했던 기억이 새삼 떠오르... (먼산)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 Akari 2009.09.23 23:35

    재밌게 보겠습니다.

    이미 원작 내용보다 앞서나간 오리지날.. 인듯 한데

    2기는 나오려면 꽤 오래 걸리겠군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4 07:39 신고

      휴재도 잦은 작가라고 하니, 꽤나 오래걸릴듯한 기분입니다.;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 makura 2009.09.24 07:06

    일단 작중 최강의 포스, 코로모는 압도하고도 남는 사키의 언니가 나와서

    전국대회에서 사키랑 일본 사상 이래의 최악의 사기마작(?)을 쳐야할테니 2기는 나와야겠죠...?!

    사키의 언니가 나와서 I'm your older sister 라고 진짜 일본, 세계, 우주의 운명을 건 마작대결이 나와야 이작품의 진정한 의미가 전달될듯 합니다...ㅎㅎㅎ

    (좀 오버를 했을까요;;ㅋㅋ;)

    성흔의 퀘이서는 바람의 스티그마랑 관련 없습니다;;

    (바람의 스티그마라고 읽고 표기는 스티그마를 성흔이라고 써놓죠;;)

    다만 바람의 스티그마를 GONZO에서 만들었고 성흔의 퀘이서는 GONZO출신 스탭들이 모여 만들고

    히로인 성우가 후지무라 아유미라는것정도...?!

    (그러고보니 성검의 도공 세실리 성우도 후지무라씨죠? 세실리는 딱보니까 예전에 후지무라씨가 연기했던 바람의 스티그마의 히로인, 칸나기 아야노랑 같은 느낌일것 같더라구요. 일단 기가세고 빨간머리에 츤데레라는 부분이 공통점...?)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24 08:13 신고

      I'm not your sister. 라고 해야되겠죠! 전에 그런 삘을 한번 살짝 비춰주시던 테루던데 말입니다. .. 어쨌건, 사기마작은 이번화 혹은 2기에서 이루어지게 되겠군요. ... 그 갈등이 한화로 사라지게 한다면 욕이란 욕은 다 먹을테니;

      뭔가 성흔의 퀘이서는 나와봐야 알겠군요. .. 랄까, 책소개를 보니 뭔가 .. .. 신기한듯한 내용.;

      어쨌건, 세실리와 아야노도 비슷할 거 같기는 하지만, 조금 분위기가 다르다고 할까요. 애니에서 나오는 성격은 일단 나와봐야 알 수 있겠지만요. .. 하지만, 빨간머리 츤데레라는 공통분모는 사라지지 않을듯!



마음놓고 피우는 꽃입니다.

그래서 이걸로 개인전 종료.

뭐, 결과는 상상하시던 대로입니다.

24화가 여름축제, 25, 26화가 대충 서비스 + 전국대회 초전이라 생각하면.. 대충 상상하던대로 끝맺겠군요.

이제 관심은 사키 2기가 언제 나올까.. 라는걸까요?


그럼, 오늘의 '유우키의 마작용어 설명' 입니다.

여기에서는 알 수 없는 무엇인가가 : 「안보인다던가」「알 수 없다던가」そんなオカルトありえません!(그런 오컬트 있을 수 없습니다!)

사키가 운 것은 생패 : 그 말은 또 캉이 된다는 것이..

츠루가의 부장 : 몇번이나 말했지만, 칸바라입니다. 와하하.

적절한 울기였습니다. (いい鳴きでした) : 폰을 하여, 츠모패가 변하는 것에 의해, 기쁜게 되는 사람이나 실망하는 사람이 있다. 좋은 폰이었습니다. (직역하면 '좋은 울기였습니다'지만, 약간 의역했습니다.)

우라도라 떠주면 좋겠네~ : 리치를 걸때의 즐거움중 하나. 너무 기대하게되면 안뜬다. (웃음)

가슴으로는 1위 : 글자 대로의 의미입니다.


.. 유우키의 마작용어 설명도 한군데에 모으면 뭔가 대단한 자료가 될 듯(?) 도 하지만.. ... 완결되면 생각해보죠. (먼산)

그러고보니,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마작을 즐길 수 있답니다. (플래쉬로 된 마작게임.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운편입니다. .. 제가 세게임해서 한판 톱에 두판 3위.. llorz 높은 패를 노리니 다 져버리고, 그나마 낮은패로 올리니깐 1위가 가능하더군요;) 아마 동풍전이었던 것으로.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Toolkas 님, 비밀댓글 님의 지적으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23話 자막<<


  • 노도짱 2009.09.14 10:32

    흑흑 사키도 마지막을 향하는 군요..
    2기에서도 자막 부탁드릴게요 (곤조가 망해서 나올려나 ㅠ)
    시리스님 자막 덕분에 편하게 감상합니다 고마워요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4 10:47 신고

      2기가 나올 때 바쁘지 않다면.. (손댄 작품의 2기는 특별한 일이 없는한 하게될듯 합니다.)

      제 덕분에 편하게 감상하시다니 다행이로군요. 재미있게 보세요-!

  • 지나던벌레 2009.09.14 13:14

    4월부터 시작해..여름한철, 가을초입까지 즐겁게해주던,사키가 끝날날이 멀지 않았군요.
    문제는 2기가 언제 나오나인데--;;;;;;;작가분이 엄청 연재가 느린분이라죠?
    빨리나온다해도..이런연재속도라면, 1년은 가뿐히 지나야되지않을가싶네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4 15:36 신고

      휴재는 최근에 애니 방영후부터 잦지 않았나요? .. 그전에도였나요? ;; 격주간 연재분이라 늦게 나온다는 말은 들은거 같긴한데.

      뭐, 모 애니처럼 애니는 오리지널로! 라는 방법도 있을지도. (笑)

  • 2009.09.14 13:51

    자막 제일 빠르시네요..
    니코동 영상은 아닌데 화질이 좋네요~ㅋ
    저는 빨리 도쿄 영상 받아야 겠군요..(9시50분..)영어로 나온 영상밖에.ㅋ(싱크도 안 맞고..)
    한방에로 가야할 수 밖에...ㅠ.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4 15:38 신고

      말씀듣고 늑대향님네 가보니깐 더 빨리 내셨었네요. (...)
      도쿄영상이 상당히 빨리 나왔던것으로 기억합니다. .. 저, 니코영상을 놓쳐서. 그걸로 작업했거든요;

      근데, 영어영상은 싱크가 안맞나봐요? ;;

  • 호루 2009.09.14 15:22

    슬슬...끝나갈떄되니 아쉽네여..2기는언제나올려나...먼산.....(한..2~3년걸리겟군...)
    사키자막은항상...시리스님..걸이용하는-_-ㅋ
    2기가언제나올지몰르겠지만...... 2기때도뵙게되면좋겟네여--ㅋ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4 15:40 신고

      2기는... 2기는... .... ..

      언젠가는 나오겠죠, 언젠가는. ;

      어쨌건, 항상 제 자막으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기때도 잡게되면 좋겠네요. :3

  • ARX8레바테인 2009.09.14 17:13

    요...용량의 압박이!!!
    어제 드디어 본 루팡VS코난을 지워야 할듯하네요;;;
    그나저나... 샹그리라도 끝나고 사키도 끝나가고....
    곤조는 이제 역사의 저편이군요(...)
    위키가보니 사키는 다른쪽에서 사서 실질적인 유작은 샹그리라와 사키 1기.....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4 23:57 신고

      사키 1기는 마지막 애니가 아니니깐 .. 실질적으로는 샹그리라 하나!?

      자자 용량의 압박이 오게되면 지름신이 강림하는거죠. (...)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9.14 19:07

    결국 마작을 배워보려고 했던 결심은 어디로가고 벌써 23화;;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4 23:58 신고

      마작은.. 마작은..

      ... 그러고보니 천봉이 그냥 웹상에서 되는거던데, 저도 한번 온라인 마작을 시작해봐야겠어요.

      노도치를 따라해서 .. 시리치로!? (먼산)

  • Toolkas 2009.09.14 19:10

    자막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류 하나 발견해서 제보 드립니다.
    타케이 히사의 마지막 역전 츠모아가리 부분은 삼색동순이 아니라 삼색동각이지요 :)

  • makura 2009.09.14 19:16

    비록 곤조는 망하지만 곤조출신들이 모여서 계속 제작에는 손대니 걱정 안해도 될법합니다.
    성흔의 퀘이서라던가...
    스트라이크 위치즈2기도 예정중인데 이작품은 제작만 해주면 1기 퀄만 유지해준다면야 DVD판매량은 걱정없고, 사키 2기도 분위기봐서 확정적인데 (이거 일본 마작인구 은근 무시 못한다능...)

    그나저나 한때 가이낙스 출신 젊은 스탭들이 모여서 엄청난 포스를 뿜던 2000년대 초반의 곤조를 생각하면
    안습할 따름이네요...ㅜㅜ

    그 스탭들도 다 뿔뿔이 흩어지고 외부 영입으로 근근히 먹고살다가
    (현재 쿄애니의 중추를 이루는 스탭들이 알고보면 곤조 하청하던 쿄애니 중추 스탭+곤조출신에서 조금 빼돌린 스탭이라는 -ㅅ-;;)

    결국 이런 결말이 되었지만, 사키로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는 비록 대장전 벽을 못넘고 개강크리라서 접은 비운의 작품이 되었지만...)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5 00:00 신고

      뭔가 곤조의 역사에 대해서 살짝이나마 알게된 느낌이로군요. 제 5 스튜디오만이라도 어떻게 다시한번 일어서서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서 다시한번 일어서길 기대해봅니다. ... 라지만 개강크리로 못보셨다니, 개인전을 보시면서 사키의 또다른 활약을 보셔야..!

      ... 가만 생각해보면 사키는 정말 서비스 애니인듯 합니다.

  • 완소미쿠 2009.09.14 21:19

    흠...
    뭐 역시 주인공보정의
    영상괴물 사키가 결국 올라갔군요ㅋ
    히사는 좀 까비...

    그나저나
    첨 예상과는 다르게
    갠전도 끝내주고도 몇편 남았네요ㅋ
    굉장하다는 말바께 할게 없군요ㅎ
    흠 근데 슬슬 끝나가는게 아쉴뿐...
    뭐 2기 기대하면 안되려나요-ㅂ-..;;

    그럼 감사히^^

    • 2009.09.14 21:2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5 00:03 신고

      제작측도 2기를 염두해두고 이렇게 결말을 지으려고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 2기는 사키 vs 테루 그리고 이름을 까먹은 또 한마리의 괴물의 싸움... 그리고 마지막으로 슴도카 vs 사키 (개인전) 으로 결말을.. (원작자조차 그리지도 않은 내용을 혼자서 다 만들어내고 있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5 00:03 신고

      자막파일을 열어보니, 종료 태그가 두개가 보이더군요.. .. 그중 하나는 당했다에 싱크가 맞춰져 있는. ... ... 만들때 피곤했었나봐요.;

  • Akari 2009.09.15 00:38

    고생하셨습니다

    완결을 향해 가는군요..

    2기가 한다면 아마 마음 놓고 볼 수 있을듯..

    P.S 수시 6군데 썼어요.. 논술만 잘 준비하면 다 갈듯..

  • makura 2009.09.15 06:00

    사키도 한번 고비가 있었는데 아마 3화인가 연달아 몰아봤던적이 있었던걸로 압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영상을 늦게 구하고...마침 개강크리고... 그러다 무려 4주치가 밀리더군요.ㄷㄷ
    게다가 한번은 휴방하지 않나...
    5개를 몰아볼 자신이 없어서 일단 접었는데 나중에 좀 시간날때 다시 재개할수도 있겠네요;;
    (그땐 시리스님 자막으로 전부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18 09:17 신고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왠지 보기가 꺼려지..

      나중에 완결되면 한번에 몰아보는것도 한가지 방법일듯 합니다. 언제나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시 보실 때는 재미있게 봐주세요. :3



다음 영상특전은 '츠루가 학원의 바다이야기' 가 되겠습니다. (응?)

어쨌건, 뭔가 강력한 남장소녀, 난포 카즈에 (南甫 數絵) 의 등장이로군요. 무려 이름부터 '남' 이 들어갑니다.

우선 지난화부터 나온 '남입' 이라는 것에대해 잠깐 설명을 하자면..

동풍전 때, 대전이 끝날 때 까지 아무도 3만점이 되지 않으면, 누군가 3만점이 될 때 까지 다음 장으로 넘어가서 계속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대회에서만 나오는 룰인지, 동풍전에서 원래 인정되는 룰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자, 이번에는 타코스의 마작 용어 설명.

타코스 따따블 계획 : 무척이나 무서운 계획이지만, 룰에 따라서는 의미가 없다…….

약속 : 손가락을 걸면, 기쁨치가 마구 UP!

샹텐의 숫자가 변하지 않는 울기 : 울어도 텐파이에 가까워지지 않는 것. 이샹텐, 량샹텐으로 친숙한 샹텐.

슌츠바 (준코장) : 123, 456, 과 같이 차례대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준코(슌츠) 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 편성을 하기 쉬울 때를 준코장이라고 한다. 주로 평화패를 하기 쉽게 된다.

나의 패는 보이질 않아 : そんなオカルトありえません。(그런 오컬트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 비밀댓글 님의 지적으로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22話 자막<<


  • 지나가는이 2009.09.07 09:53

    오호 그렇담 뛰어가고 있는 두명이
    카논과 마린?! 기다리고 있는건 악당들??
    죄송합니다 월욜 아침부터 썰렁한 농담을..
    잘볼게요 ^^ 자막 캄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7 18:58 신고

      마린과 그 누구야. 마린을 좋아라하는 그녀 아닐까요!?
      ..근데 카논은 누구였죠? (바다이야기를 보지 않는 누구)

      어쨌건, 재미있게 보세요-.

  • 2009.09.07 13:3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7 18:57 신고

      넵.; 너무 오래 기다리시게 할듯 하지만요;
      재미있게 보세요-.

  • 카나 2009.09.07 14:23

    남입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동풍전이 끝날시 1위의 점수가 3만점이 안넘으면 남장전을 합니다.
    단, 이때는 서든데스 방식으로 누군가가 날(화료)때 3만점이 넘으면 그순간 게임 종료..
    동풍전만의 특수한 룰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7 18:57 신고

      대회 특수룰이 아닌, 동풍전이라면 대체적으로 이루어지는 룰이었군요. :3

  • 리수크 2009.09.07 16:19

    영상특전은 언제나오나요?
    또 샹그리라 자막은 언제나오죠 ^^;;
    (항상 Siris님의 자막을 애용하는 1人 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7 18:56 신고

      영상특전은.. 음.. 글쎄요? .. 설마 믿으신건 아니겠죠?!;; 저거 그저 이번화에 잠깐 나오는 영상입니다.;;

      샹그리라는 음. ... ... 늦어도 3~4시간 뒤에는 나오겠군요. '');

      어쨌건, 항상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ARX8레바테인 2009.09.07 17:10

    억.... 도서관.... 벌써 떳고 빠르네요;;;;
    이런 엄청난걸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튼 잘받아가요~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9.07 18:29

    남장소녀...도 나쁘지 않나?!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7 18:50 신고

      南場 소녀입니다만.. .... .. 도대체 무슨생각을 하시는건가요!?

      재미있게 보시길 :3

  • 2009.09.07 19:44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7 22:09 신고

      앗앗, 감사합니다.

      오타는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3

  • Akari 2009.09.08 01:15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재밌게볼게요

  • 강박관념 2009.09.08 09:51

    발만 담그면서 수영 못한다고 하는 것은 뭥미... 어쩄든 저번 화에 사키활약이 없었던게 점수조종술이 맞군요...... 잘 봤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8 18:22 신고

      ... 교복 입고 바닷가에 가서 수영을 못한다고 (수영복도 아니고) 짐을 지킨다는 신기한 카지키의 이론이랍니다.

      거기다 대회장에서는 제로코의 활약이.. - -);;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완소미쿠 2009.09.08 22:05

    흠 늦엇어욤>.<;;
    어제 개강하고 이래저래 해서 못오고 오늘 왓네요ㅋ

    흠 사키가 성적이 낮은 이유가 저거였군요-ㅂ-;
    또 풀마제로ㅋㅋ;;

    근데 마지막에 꽤나 흥미진진하게 되고 끝났다능ㅋㅋ
    과연 사키를 올릴것이냐 히사를 올리것이냐!ㅎ

    그런데 제내는 교복입고 바다 가나요ㅇㅅㅇ;;?
    교복입고 수영하겠다는 건가.....
    そんなオカルトありえません。!!!!!!!!!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9 22:53 신고

      역시 개강을 해서 다들 바쁘신가보군요.
      아무래도 사키가 주인공보정 먹고 올라갈듯 하긴 하지만.. 어떻게 될지는 보지 않고서는 모르겠죠 ^^;

      그럼 재미있게보세요-!

      .. 그런데, 교복입고 바다에 가는것도 드디어 오컬트화 된거군요;



DVD 3권부터는 픽쳐드라마가 특전영상으로 수록된다고 하는군요.

이번 것은 그 첫번째, 합숙 마지막 밤, 노도카와 유우키가 별똥별을 보기 위해서 욕탕에서 있었던 50분간(!) 의 이야기 입니다.

노도카의 어린모습(!) 을 볼 수 있는!!

그것을 제외하면 말 그대로 서비스 영상이로군요.

어쨌건, 재미있게(?) 즐기시길-.


>>사키~Saki~ 픽쳐드라마 第 1 話 자막<<


  • Akari 2009.09.02 13:24

    자막감사합니다

    영상을 어디서 구해야하는건지..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2 20:39 신고

      저는 대분의 영상을 도서관에서 구하죠.
      재미있게 보세요-

  • 완소미쿠 2009.09.02 14:35

    아앗....
    이거슨 픽쳐드라마-ㅂ-
    다른말로 서비스~

    아 얼른 보고 시픈데
    영상구할것이 걱정이네요ㅋㅋ;;

    우선 자막부터 Get해요!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2 20:40 신고

      픽쳐드라마죠 -ㅅ-)b

      토렌트를 사용하실 수 있다면야 그닥 힘들지 않게 구하실 수 있을 듯 ~_~;;

      재미있게 보세요-.

  • Favicon of http://kyou.wo.tc Kyou 2009.09.02 14:46

    드디어 다음자막이 100번째이시군요

    미리 축하드립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09.02 15:39 신고

    오홋홋.. 이거 50분 짜리인가요 +_+..!!
    그리고 저는 미리축하 안함 ㅋㅋ
    100번째는.. 나름 노리실거라는 생각 ㅋㅋ
    어느 작품 일까나~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2 20:41 신고

      50분의 내용을 8분정도로 압축했죠. (.....)

      백번째는 소라마니 dvd 추가영상 혹은 니들리스가 될 것 같군요. .. 근데 소라마니 dvd 영상을 아직 못구해서.. ;

  • ARX8레바테인 2009.09.02 17:28

    클박에서 사키 영상도 안뜨고 오랫만에 방문해보니...
    대신에 픽쳐 드라마가....
    도서관에도 안떳나 보군요(...)
    이거 영상은 또 어떻게 구할지ㅠㅠ

  • 리수크 2009.09.02 20:26

    한번 보니 이거...너무 .....노출이 심하군요..
    노도카.... 가리지도 않았는데 ... 없네요 ^^;;ㅋ

    하늘 가는 대로 SP 도 있더군요..
    (영상은 아...구하기 힘드네요... 늑향님 했던데..^^;;)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2 20:43 신고

      이미 만드신 분들도 있던데, 전 아직 영상을 못구했군요.

      역시 쉐어쪽을 뚫어야 할까요? (.....)

      근데, 뭐가 없는걸까요?!

  • makura 2009.09.03 07:52

    뭐가 없는게 아니고 살색 타이즈를 입은것뿐입니다...;

    안심하셔도 될 듯 해요.

    (그 있잖습니까... 마부라부의 살색 타이즈라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3 08:49 신고

      음.. 온천욕을 할 때는 살색 타이즈를 입는거로군요! (..먼산)

      근데, 노도카 정도의 싸이즈가 입은티가 안나다니, 역시 과학기술의 승리로군요.

  • Favicon of http://coran.co.kr 또_탈퇴된코란 2009.09.05 13:09

    제길..

    사키 이번주 휴방이었던가...,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9.06 08:45 신고

      TTT와 샹그리라는 조금 늦춰졌었고, 사키는 휴방이었죠.



뭔가 종반이 다가오는데 신 캐릭터가 마구마구 등장하는군요.

오늘의 주역은 타코스와 마안의 미소녀 캡틴, 미호코입니다. (스가군의 기준)

그러고 보니, 사키 21화까지 방영하면서 처음으로 국사무쌍으로 올리는 것이 나왔군요.

거기다 다음회 예고에서는 노도카의 決めせりふ, 'そんなオカルト有りえません。' 이...


그럼, 이번화의 타코스의 마작용어 설명!

타코스가 떨어지면 싸울 수 없어! : 유우키에게는 타코스. 타코스라는 것은 유우키! 타코스 가득! 절대 지지 않아!

마크 당하다 : 신경쓰이는 존재가 되는 것.

보너스 스테이지 : 남풍전에 들어가면 실속하는 사람에게는 동풍전은 말 그대로!

두개씩, 두개씩 : 또이츠(두개씩) 만으로 형성되는 역이라고 하면 치토이츠밖에 없다!

하나씩, 하나씩 : 패를 하나씩 모으는 역은……역만의……그 역 밖에…….

나를 기억하지 못하니깐 : 무척이나 슬픈 기분입니다.

프리텐 리치 : 이미 자신이 화료패를 버리고 있는 상태로 텐파이 했을 때, 리치를 하는 것. 츠모만 가능!

전력으로 와라! 야! : 달려들고 싶을 정도로 전력으로 타코스에게 향하는거다!


이번엔 그래도 마작 용어가 몇개 있군요. .. 왠지 타코스 용어 설명 같아보이기도 하지만.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사키~Saki~ 第21話 자막<<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08.24 12:11 신고

    또 신캐릭터가 나오는 좋은 사키군요
    SOA!!ㄷㄷ

  • 중3 2009.08.24 16:19

    근뎁 사키는 몇화까지 하나요..

  • ARX8레바테인 2009.08.24 17:27

    영상이 이제 구했네요ㅠㅠ
    감사히 받아갑니다^^;;;
    마작을 모르니 사키는 그냥 백합을 50으로 보는군요;;; 도박이 50이고...
    개인전도 나오는걸 보니... 2쿨 예정에서 조금 늘린건지....
    일단 전국대회가 있으니 2기가 나올것 같긴 한데....
    안습의 곤조(...)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4 19:23 신고

      도서관에는 새벽에 나왔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금 늦게 구하셨나보네요.

      언제부터인가 완벽한 백합노선을 타기 시작했죠.;;

      개인전을 종료하면서 끝낼거 같기는 한데.. 글쎄요, 어떻게 될진.. ; 아무리 보아도 전국대회를 남은 5화로 끝마칠리는 없을테고..

      1. 개인전 끝나면서 테루와의 조우후 2기를 기정사실화 하면서 끝.

      2. 개인전을 빨리 끝내고 최종화 이전에 테루와의 일전으로 오해를 풀고 메데타시 메데타시 (졸업을 하는 3년후를 그리면서 종료.)

      3. 개인전과 전국전까지 순식간에 끝낸후 (마작을 최소화 하고 스토리만 진행) 1기 2쿨로서 종료.

      뭐, 가능성은 이정도 겠군요.

      ... 과연 어떠한 끝맺음으로 할지는!

    • 완소미쿠 2009.08.24 20:32

      원래라면 1번이 가장 신빙성 있어보이는데
      곤조가 망해서-ㅂ-
      과연 어케 끝내줄까요...
      기왕이면 2기도 해주면 좋은데ㅋㅋㅋ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4 21:38 신고

      완전히 망한것은 아니니 한번쯤 기대를 해봐도 될지도!?

  • 완소미쿠 2009.08.24 20:31

    드뎌
    국사무쌍이 나왔네요ㅋㅋ
    그것도 의외의 캐릭터 에게서 말이죠ㅎ;

    두개씩 두개씩 이거할때부터
    한건 하줄 알았음ㅋㅋㅋ
    한개씩 이라뉫ㅎ

    그나저나 신캐릭은
    얼굴도 안나오네욤-ㅂ-

    그리고 사키는 2위로 진출...
    이건 뭔짓 입니까!
    무슨 떡밥이냐구욤ㅠ

    그럼,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4 21:44 신고

      대충 보이는 바로는 소메야선배가 15위, 카나쨩이 10위, 히사가 7위, 노도카가 5위, 하지메가 4위, 3위가 카지키 유미, 2위가 후쿠지 미호코에, 1위가 타코스인듯 합니다. (사키는 안보이는..도대체 상위 몇명까지 예선 통과인건지) 신캐릭은 이름도 얼굴도 안나오고.. (그저 남가를 잡을 때 강하다.. 혹은 남장에서 강력하다. 정도가 될듯 하지만. ... 그 이상의 정보가 아직 작품중에선 공개되지 않은듯;)

      국사무쌍은 정말 뭐랄까.. 그 학원의 특유물인거 같습니다. 그 학교의 부장으로 오인받는 학생(!) 도 국사무쌍 텐파이에, 구련보등 이샹텐을 했었죠 결승전에서. (....)

      그럼 재미있게 보세요-!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8.25 01:03

    드디어 오컬트!

    드디어 방학 후유증!

    드디어 타코스 활약!

    개인적으로 사투리가 막 끌린단 말이죠.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5 18:44 신고

      그러고보니, 소메야의 사투리를 경상도 사투리로 바꾸고 있습니다만.. (랄까 경상도 사투리 말고는 사용불가입니다. 저는) 맞게 하고 있는건지도.. (-_-)

      타코스와 노도카는 뭐. .. (...)

      어쨌건, 재미있게 보세요.

  • Akari 2009.08.25 01:20

    감사합니다 재밌게보겠습니다.

    p.s 풍경소리인가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소리네요

    p.s2 오랜만에 작렬한 노도카의 명대사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5 18:43 신고

      일본 사이트에서 찾았는데, 은은하게 들려오는게 마음을 편안해지게 해주는 소리가.. ^^

      노도카의 결정 대사는 바로 저것이다! 라는 생각 밖에.(笑)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강박관념 2009.08.25 11:34

    아악 5화 남았다 ㅠㅠ 사키의 활약이 전혀 없었군요. 전 예선탈락하는 줄 알았음.... 그리고 상위 20위까지라고 나왔던것 같은데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5 18:48 신고

      헉. 상위 20위까지만 예선통과인건가요? 작중에는 '상위 성적자' 현예선 통과가 '상위 세명' 인 것으로..

      ...어쨌건, 상위 20위 까지 '미야나가 사키' 라는 이름은 보이지 않는군요. 20위의 이름은 보이지 않는다지만 분명 네글자였던 것으로.

      그렇지만, 전원 예선통과라고 했으니. .. 근데 어째서 사키는 20위 안에조차 못올라간걸까요?!

    • 강박관념 2009.08.25 20:44

      지운거 다시 받아서 확인했더니.... ㅠㅠ 잘못 봤네요. 동풍 20전이였군요 죄송합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27 11:26 신고

      별말씀을요 ^^;;

      하지만, 결승전에서 괴물 코로모마저 꺾은 사키가 얼마나 대충했기에 20위권에도 못들어간건지는 의문이로군요.;

      ...설마, 이번에도 점수 조종술을 사용하여 딱 예선통과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만 획득?!



드디어 등장하는 미야나가 테루! 과연 그녀의 능력은?! 그리고, 사키와의 관계는!

.... 랄까, 뭔가.

어쨌건, 다음주부터는 또 개인전의 시작이로군요.

이건 과연 어떻게 끝을 맺을 것인지.

이번엔 아무리 봐도 개인전 종료로 막을 내릴 거 같은데, 2기가 나올지 2쿨 1기로 끝을 낼것인지 의문이로군요.

이번화는 확실하게 백합노선을 걷기 시작한 사키와, 츤데레 미소녀 노도카, 그 외에도 각각의 사랑(?!)을 키워나가기 시작하는 각 결승 진출고교의 이야기가 이어지는군요. 거기다 마지막에 살짝 등장해주는 미야나가 테루!

그건 그렇고, 이번화로 마지막이 될 것인지... 코로모의 이상한말은..!

전망절추(眺望絶隹) : 隹 가 높을 崔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하여, 자막에는 일단 崔로 썼습니다. (隹가 안시모드에선 안써지더군요) 어쨌건, 의미는 '절경' 정도의 의미입니다.

그리고, 이번화의 마작 용어 설명입니다. ... 라지만, 마작 용어는 어디에 있는지 찾기 힘들군요.


수영복을 가지고 집합 : 여름이로군요. 두근두근 거려요.

수영장에서 특훈 : 츠모를 하는 동작 이라던가, 부끄러움 없애는 연습이라던가, 꽤나 효과적인 특훈을 말합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 새우튀김♪ 새우튀김♪

타르타르 : 많이 뿌려져 있지 않으면, 울고 싶어짐.

비기너즈 럭 : 마작의 초보자의 츠모는 왜인지 좋은 것을 말함. 능숙해지면 서서히 츠모가 나빠진다. 약간 알겠다 정도가, 버림 패도 안돼, 츠모도 안돼, 가장 안좋은 시기.

∴ ARX8레바테인 님과 비밀댓글 님의 지적으로 오타 등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20話 자막<<


  • Favicon of https://sylhaven-lyrics.tistory.com Syl 2009.08.17 14:48 신고

    크.. 이재 곧 사키가 끝나버리는군요 ㅠㅠ
    꼭 2기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그보다 드디어 미야나가 테루가 나오는군요!
    자막잘받아갑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07:52 신고

      2기가 과연 나올지는 의문이지만.. 나오더라도 언제 나올지도 의문이긴 하지만요. (2쿨 1기는 26화로 9월 28일 종방 예정입니다.)

  • ARX8레바테인 2009.08.17 15:19

    사키 자막 감사드립니다^^;;;;
    말없이 방문해서 자막만 받아가다가 이제야 인사드리는군요^^;;;;;
    오타 발견해서 알려드립니다. 14분 49초 부분에 제산->재산 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요즘 애니만 보더니 느는건 오타지적이군요ㅠ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07:47 신고

      뭔가 ;; 이번화에는 맞춤법을 틀린것이 많군요. 확인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08.17 19:51 신고

    OH~ saki moemoehandeyo?
    음.. 일본어로도 써볼까 했지만 발음이 딸림 ㅋㅋㅋ
    어쨌든 짤방의 사키가 삘이 좋군요
    수고하셨습니다^^

    • 완소미쿠 2009.08.17 22:19

      짤방은
      사키가 아니라 테루 아닌가요-ㅂ-?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07:56 신고

      쭈렛 // 재미있게 보세요 ^^;; 그리고 스샷은 완소미쿠님이 말씀해주신것 처럼 테루테루입니다.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08.18 09:54 신고

      아핫 그런거군요
      테루테루가 사키보다 삘이 좋아요 +_+..!!

  • 이니스 2009.08.17 22:03

    음...사키 애니메이션 제작사 망하지 않았나요 곤조...던가 사키랑 샹그리라가 마지막 작품이 될거 같던데요;;

    add 정확히는 상장 폐지군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07:50 신고

      일단 명백은 유지하고 있으니, 새롭게 떠오르길..
      아무리 작붕의 곤조라고는 하지만, 명작들도 많이 만들었으니깐요.

  • 완소미쿠 2009.08.17 22:18

    역시 이번편은
    상큼한 수영복들 퍼레이드>.<;

    그나저나 개인전은 힘들다고
    봤는데...
    시작 했네요-ㅂ-;
    과연 어떻게 끝내줄지ㅇㅅㅇ

    그나저나 테루좀 무섭네요;;
    흠, 테루와 사키가 만나는건 2기가 될까요+_+?
    -> 2기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르는데 혼자 들뜬ㅋ;

    그럼, 감사히^^

    • 2009.08.17 22:15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07:48 신고

      완소미쿠 // 동풍전만으로 진행하니 순식간에 끝나지 않을까 싶군요.

      테루테루가 왠지 모르게 강력한 오오라를 뿜을 줄은 저도 몰랐.. .. 2기는 아무래도 나올듯! .. 이라지만, 언제가 될지는 -_-;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07:49 신고

      비밀댓글 // 확인후 수정하겠습니다. 왠지 ;; 어설프게 틀린것들이 많이 뵈는군요.;

  • Favicon of http://kasamiz.tistory.com 카사미즈♥ 2009.08.17 23:29

    사키와 샹그리라와 가는대로는 시리스님을 적극사용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수고많으셨네용

  • Akari 2009.08.18 01:26

    수고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 네임 2009.08.18 09:15

    자막 잘 받았습니다 ^^..하암.. 마작은 할줄 알지만.. 역시 사키처럼 영상개화로 나는건 힘들더군요..
    (사키는 괴물이잖아!!퍽퍽퍽...)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14:45 신고

      사기는 사기다운거죠.
      아니 어떤 마작사가 3연깡을 ... 전부 영상개화 시킬 수 있겠습니까?

      컴퓨터 게임중에 아이템을 이용한 마작이 있어서 한번 해본적이 있는데, 그것으로도 3연속 영상개화는 무리더군요. .. 영상개화도 힘들지만;

      마작을 좋아하시면, 사키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프래시 마작게임을 지원합니다. 한번씩 즐기는것도 괜찮을듯? ^^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8.18 11:00

    월요일날 일이 있어서 하루종일 컴터를 못했더니

    뒷북 덧글들만 쓰게 되는군요;;;

    어서어서 수영복 보러 가야지...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 강박관념 2009.08.18 16:03

    잘봤습니다. 요새는 매번 늦게 보는군요

    역시 수영복은 좋군요. 만화내용도 뛰어넘었더니 뒤의 내용도 흥미진진하고말이죠.

    이제 애니도 곧 끝나가니 만화로 봐야하는데 만화는 격주간임에도 불구하고 휴재가 많아서 1년에 2권정도...

    그 부분만 나아지면 참 좋을텐데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8 19:42 신고

      뭐, 곧 있으면 애니메이션도 종영이고, 조금 더 자주 나오게 되지 않을까요? ^^
      어쨌건, 재미있게 보세요~

  • 지나던벌레 2009.08.18 20:08

    사키가 2기 나오길 바랍니다. 올해도 못나와도.. 내년에는 나오길!!!!!! 그리고, 사키작가님 좀 분발해주세요.
    곤조제작 수십개 애니중에. 중독성으론 세손가락안에 드는애니가 사키였는데..제발 2기도 만들어주시길!
    (사실 곤조애니스타일을 안좋아해서, 시청하던 애니중..90%는 중반이 넘어가기전에 접었는데,사키만은 다음화가 무지기다려지던 애니였거든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9 09:04 신고

      안나올 확률도 높지만, 지금의 인기를 생각하면 나올법도 하군요. ^^;;

S(Sonna) O(Occult) A(Ariemasen) ... 왠지 이번화는 이 문장을 써줘야 할거 같은 의무감이.;




이번화는 이장면 제외하면 붙일만한게... (전부 내용을 알려줘버리는군요.)

어짜피 당연한 결과라고는 하지만, 어쨌건.


다음화는 수영복 열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오리지널 스토리로군요! (53화에서 나올지도 모르지만..)


그럼 잠시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을 보시면서..

정전 : 어두울 때는 두근두근 하지.
뻔뻔하다 (끈질기다로 의역) : 등하교를 마음대로 함께 하려고 하거나, 쓸데없이 달라붙는 모습.
역만 직격 : 아프다. 너무 아프다. 울고싶어지는 일.

- 자막에는 루비태그가 많이 포함되어있으므로, KMP나 다음팟플레이어와 같은 태그가 적용되는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더욱 쾌적하게 (!?) 보실 수 있습니다.


>>사키~Saki~ 第19話 자막<<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08.10 08:19 신고

    사키 사키~~
    순간 S(Sonna) O(Occult) A(Ariemasen) 보고나서 제 영어실력을 탓했어요..ㅋㅋㅋ
    자세히보니 일본어군요 ㅇㅅㅇ..
    새벽작업 수고하셨어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0 13:19 신고

      ... 일어로 쓸까 하다가, 싱크로가 조금 떨어질거 같아서 (먼산)

      재미있게 보세요. :)

  • 사조니 2009.08.10 09:48

    자막 제일 빠르시네요..
    니코동 영상은 아닌데 화질이 좋네요~ㅋ
    저는 빨리 도쿄 영상 받아야 겠군요..(9시50분..)영어로 나온 영상밖에.ㅋ(싱크도 안 맞고..)
    한방에로 가야할 수 밖에...ㅠ.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0 13:18 신고

      음음; 그런 영상도 있는거군요. ;;
      보통 니코동 영상으로 작업을 해서. ~_~;

  • 냐암 2009.08.10 10:23

    soa 센스 ㅋㅋㅋ
    보지도않고 네타당한건가요 ㅋ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8.10 10:29

    오오오옹! 수영복! 다음주가 기대 되는군요.

    그보다 오컬트가 나온 이유가 궁금해지는군요.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0 13:17 신고

      후후, 지난번 예고에서 나온 '정전' 사건이 초반에 나오는데 그것을 보시면 압니다. (...노도카가 저 대사를 한 것은 아니지만, 왠지 저 대사를 해야될듯한.;)

  • Favicon of https://sylhaven-lyrics.tistory.com Syl 2009.08.10 15:27 신고

    자막잘받아갑니다 ^^

  • nakisoo 2009.08.10 19:47

    자막덕분에 재밌게 봤습니다.

    보면서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사키가 우승할때 했던 청일.. 코로모의 1통을 깡해서 만든거라 5판 역 아닌가요?

    그래서 일부러 아카도라 1 포함 13판 카조에역만 만든듯해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00:16 신고

      청일색은 울면 5판역이 맞습니다. 급히한다고 울면 5판으로 변한다는점을 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정완료!

      어쨌건, 아카도라 1 까지 포함해서 ... 딱 맞게 만든.. - -;; 500점차이라니 무시무시한게죠.;

  • 완소미쿠 2009.08.10 21:22

    네 저런 오컬트는 말도 안됩니다...
    정말 어이 없는 오컬트ㅋㅋ
    역시 사키라는 말밖엔...

    그리고 담주엔 수영복+_+.!
    훗!
    역시 여름은 눈이 절거워요~

    그럼,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00:19 신고

      사키와 코로모에 대한 감상은 카지키가 확실하게 말해주죠.

      『괴물 두마리가 날뛰는거냐…』

      그럼 다음화를 기다리면서 재미있게 보시길-!

  • Favicon of http://nside.tistory.com/ nside 2009.08.10 23:16

    오늘은 대장전이 끝날까요..

    자막 감사히 받아갈게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00:17 신고

      기나긴 현 대회가 끝난답니다. ;3

      결론은 .. 뭐 당연한거겠지만..; 보셔서 확인하시길 ^^

      그럼 재미있게 감상하세요~

  • 상키 2009.08.10 23:29

    오옷 감사합니다~ 음.. 왜 전 판타지 SF 만화를 본거 같은 기분이 드는 걸까요.... 이제와서 태클걸면 지는 걸까나...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00:18 신고

      그런거죠. 이제와서 신경쓰시면 지는겁니다. (....)

      아무리 늦어도 지난화에서 사키의 사기스킬, 3연캉 영상개화때부터는 태클 거셨어야.. (.......)

  • Akari 2009.08.11 00:40

    자막 감사합니다.
    soa 뭔 뜻인가 했더니.. 일어였군요 ㅎㄷ... 영어인줄..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10:18 신고

      캐릭터송에도 등장하는 유명한 대사죠.
      『そんなオカルト有りえません』
      ... 어느순간 노도치를 대표하는 대사가 되어버린.

  • 강박관념 2009.08.11 01:33

    드디어 누님이 나오는건가 일단 만화를 다 따라잡고 뛰어넘은 이상 애니의 끝과 과연 만화가 이후 어떻게 행보를 할지 궁금하군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10:17 신고

      예고편에 미야나가 테루의 모습이 얼핏 보이죠. (랄까, 제목부터 '자매' 로군요)

      스토리 다이제스트를 보면 20화부터는 현 예선 개인전이 시작한다던데.. ... 전국대회는 아무리봐도 안할거 같습니다. 딱 개인전을 마치고 전국대회를 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끝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예측이 사실이 되어버리면..;)

  • 마작팬 2009.08.11 18:43

    늦게 감사합니다.

    개인전 + 팀전 전국재패를 위해 4쿨 52편! 이라고 망상하는 1人...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2 01:09 신고

      전국대회편이 따로 나와줬음 좋겠군요(!)
      어쨌건 재미있게 보세요 ^^

  • 'ㅅ' 2009.08.15 10:51

    시리스님 자막으로 사키 19화를 잘 봤습니다 'ㅅ'.
    다만 실수하신게 있다면야 사키의 판수역만의 판수는 14판이 아닌 13판으로 취급됩니다. [ 1통을 '대명깡'으로 울었기 때문에, 6판이 아니라 5판으로 취급.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5 12:01 신고

      위에 nakisoo 님이 지적해주셔서 고쳤을건데;; 아닌가요? 다시한번 확인을-; 청일색이 울면 5판역이라는 점을 간과하고 있었더란.; 어쨌건, 다시금 지적 감사드립니다.

      좋은시간 되시길-!

  • 'ㅅ' 2009.08.16 18:05

    으음.. 그런가요? 제가 받아놓고 보지 못한지가 돼서.. 구자막을 받은 것일수도 있겠군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7 06:58 신고

      처음부터 제대로 된 것을 내놓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언제나처럼 귀여운 코로모가 나오는 OP 와 짜증나는 한자어를 마구쓰는.. .... ... ;

이번의 예고는, 어디선가 본듯한 거로군요. 불이 잠깐 꺼진 사이에 산 (마작에서 앞에 쌓여있는 패들..) 이 바뀌는. .... 혹시, つばめ返し !? (.....) 뭐, 거의 매번 다른 마작 만화의 에피소드를 차용하는 사키이지만, 이번엔 특히.

자자, 어찌되었건, 6권 분량도 순식간에 결말을 향해 나아가고 있군요. 요번화는 왠지 모르게 긴 주문(!) 이 많이 나오는군요. 거기다 드디어 다시 핀 사기의 사키입니다. (라지만 꽃이 아닌 불!?) 역시. .. 그러고보니, 지난번의 카지키도 그렇고, 이케다에, 사키까지, 국사무쌍은 텐파이 전용인가봅니다. 일반인 카나는 순간 각성 하나 하더니.. .... 뭐, 그런거죠. 일반인인데. 카지키같은 준 괴물도 닥치고 있는데, 일반인 카나따위... (일반인은 무시. 그래서 결국 스샷도 카나에서 ... ) 뭐, 카나덕분에 사키의 시청률이 무자비하게 올라갔다는 소문이 있지만,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 (....)

뭐, 일반인인데다가 판 끝나고 꼭 자기 패를 열어보는 이케다 따윈.. ... 왠지 더 불쌍해보이는 (-_-)

자, 그래서 꼬맹이의 한자어 설명은 이제 관두도록 하고! (...)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짜증난다 (うざい) : 읽은 대로, 짜증나는 사람을 말함. 하지만, 사랑스러운 경우도 있다.

포효 : 냐~~~~~!

뻔뻔하다 : 상당히 짜증 나는 역을 가질 정도로 뻔뻔하다.

합쳐서 역만 (数え役満) : 역만의 역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역으로 13판이상으로 도달했을 경우 역만으로서 취급되는 것이 있다. 이번 대회의 룰에서는 채용. 리치(1) + 일발(1) + 츠모(1) + 핑후(1) + 순전(3) + 삼색동순(2) + 이페코(1) + 도라3 (3) = 13판. 이케다 엄청나-.

슬슬 섞으라구 : 점수차가 너무 나버려서 솔직히 이제 무리라고 생각되는 때에, 상위다툼에 낄 수 있을 거 같은 상황으로 변할 때에 하는 말. 줄여서 「슬섞어」

버선 양말 : 버선같은 양말. 발가락 끝이 시원하다구!

산캉즈 : 캉을 세번 했을 때 붙은 역, 2판. 덧붙여서 4번 했을 경우는 유국이 된다.

대명캉으로 영상개화는 책임지불 : 타가가 버린 패로 캉을 해서(대명캉) 영상개화가 성립했을 경우, 대명캉 시킨 사람이 전액 지불 하는 룰.

 ∴ 강박관념 님의 지적으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18話 자막<<


  • Favicon of http://ㄹ ㅇㅅㅇ...다운족 2009.08.03 08:16

    잘받아갑니다 ^^

  • Favicon of https://zulet.tistory.com 쭈렛 2009.08.03 11:01 신고

    헛!! 저거슨 사키인겁니까?ㄷㄷ;;
    뭔가 무서움 사키삘이 아니에요!!! 포스좔좔ㅋㅋ
    수고하셨어요~! ㅎ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8.03 11:26

    슬섞어!

    뭔가 어감이 좋군요! (어째서)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03 18:09 신고

      왠지모르게 괜히 강한척 하는 일반인. 갑자기 비호감이 되....

      재미있게 보세요-.

  • 오필리아 2009.08.03 11:36

    자막 잘 받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 완소미쿠 2009.08.03 14:11

    카나 왠지 싫어요>.<;;
    맨날 질질짜기만하고...
    사키아니었으면 벌써 ㅂㅂ인데...
    그것도 모르고 좋다고ㅇㅅㅇ;;

    흠, 쨋든 사키가
    부활해서 긴 주문을 외워주니 그저 좋을뿐ㅋㅋㅋ

    마지막 영상개화 어쩌구 저쩌구는
    역시 사키라는것을 실감하게 해주더군요ㅋㅋ

    그럼,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03 18:21 신고

      사키를 등에 업고 (카나는 사키가 도와주고 있다는 것 조차 모를듯!) 강한척 하는 이케다죠. ㅋㅋㅋ

      저렇게 긴 주문은 (거기다 강력한!) 정말 보기 힘든듯 합니다. - -;;; 영상개화(1) + 탄야오(1) + 또이또이(2) + 산앙코(2) + 산캉츠(2) = 8판으로 오야 배만.. -ㅅ-; 무시무시한 사기꾼이죠. (....)

      .. 그러고보니 일반인보다 평범한 배만이로군요. (-_-)

      ..... 그저 저 사기꾼은 1순에 산캉츠 영상개화라는 사기 기술을 저질렀지만요. ㄱ-;

  • NOAT 2009.08.03 15:32

    시리스님.. 시리스님~ 스샷에 찍힌 자막 글꼴...

    무슨 글꼴인가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03 18:11 신고

      '필기체' 입니다.

      출처나 만든사람은 전혀 모르지만, 어디선가 굴러다니던걸 낼름 받았는데 나름 괜찮아서 계속 쓰고 있답니다.

  • Favicon of http://kasamiz.tistory.com 카사미즈♥ 2009.08.03 23:02

    열혈백합물로 변신

  • Akari 2009.08.04 00:47

    수고하셨습니다

  • 마작팬 2009.08.04 03:46

    자막 감사합니다.
    つばめ返し.... 마작의 제왕 테츠야의 초 사기 기술 아닙니까? 실재로 했다간 몰매 맞고 쫗겨날 그 비기!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04 21:35 신고

      ... 그거죠! 그러니, 안들키기 위해서 불을 살짝 꺼준.. ㄱ-; (그저 테이블 돌리기였을지도!?)

      그러고보니 니킨스님 블로그에서 츠바메가에시를 직접 시전하는 동영상이 있었던 것으로.. ;;;

  • 강박관념 2009.08.11 00:02

    저번주에는 이것저것 바빠서 18화를 이제야 보네요. 일샨텐인가에서 갑자기 배만을 친 미소녀열혈?판타지마작만화... 근데 2:55에 청일색설명이 틀리셨네요. 녹일색하고 잠깐 착각하신듯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8.11 00:20 신고

      그러고보니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확인후 수정토록하겠습니다.



... 이번화는 무슨말을 해도 내용누설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이번화로군요.

최대한 자제해서 .. 카나의 이야기로! ;

뭐, 불쌍한 일반인, 카나 대신에 마안사용자인 미호코가 나왔으면 조금은 낫지 않았을까 모르겠군요. .. 카제코시의 엔트리는 어째서 불쌍한 카나를 대장전으로.

드디어 6권 분량으로 들어갔군요. .. 역시나 건방진 로리콘, 코로모는 역시나 알 수 없는 말을 써서,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있고.. (..... 아니, 그냥 넘어가면 될걸 굳이 알려고 해서 힘들어 하는가도 사실 의문이긴 하지만요.;)

어쨋건, 이번화에 사용하는 .. 코로모의 나쁜 언어!

鳥滸言 : .. 쓸데 없는 말. 정도로 해석했지만,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그럼, 마지막으로.. 이제는 무엇이 마작 용어인지 알 수 없는,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성희롱 마작사 : 본작품에선, 주로 후지타 프로를 말함. 어디까지나 주로 라는 것으로, 성희롱을 하고 싶은 마작사도 있다던가, 없다던가..

여기에 화장실이 없었던 것 : 이쪽에 화장실이 없었다는 것은, 도대체 우측과 좌측, 어느쪽에 화장실이 있는걸까?

패를 높게 완성하려 할 뿐 아니라, 물러서기도 힘든 상황 : 역전하기 위해서, 낮은 패는 안 됨. 그러나 높은 패를 만들면 위험패를 버리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방어력이 떨어져서 쏘이기 쉬워지는 것.

더블 역만 : 역만을 복합했을 경우나, 스앙코 단기대기와 같은 난이도 높은 역일 때, 더블역만으로 하는 룰도 있지만, 이번 대회에는 무효.  그래서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점수의 최고점은 오야 48000 점, 코 36000 점이다. (연짱일 때는 제외)


>>사키~Saki~ 第17話 자막<<


  • Favicon of https://sylhaven-lyrics.tistory.com Syl 2009.07.27 19:24 신고

    드디어 나왔군요 !!
    자막 잘받아가겠습니다 ^^~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7.27 20:19

    카나는 희생양...;

    그보다 화장실이 없다는 말... 설명을 봐도 이해가 안가는 것은 저뿐일까요?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8 18:12 신고

      일반인은 그저 불쌍할 뿐.

      화장실이 없다는 것은, 대국실 우측이 대기실인데, 사키가 전반전이 끝나면서 좌측으로 가거든요. (사키 입장, 영상에서는 우측) .... 반대쪽으로 가면 있을거다. 뭐 이런거겠지만 .. .... 저게 어째서 마작 용어 설명이 되는지는 의문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나와있는 글입니다. - -)

  • 완소미쿠 2009.07.27 20:51

    아 대박!ㅋㅋㅋ
    완전 재밌네요ㅎ

    특히 다음편이 최고로
    달아오르겠군요ㅋ
    기대됩니다ㅎ

    그럼, 감사히^^

    ps. 그런데 예고에서 왜
    코로모 대사를 쥰씨가 했을까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8 18:10 신고

      다음화는 정말!! 드디어 다시피는 꽃!?

      쥰씨야, 사키에서는 심부름 + 개그 담당이니깐요. (....)

      그럼 재미있게 보시길!

  • Favicon of http://kasamiz.tistory.com 카사미즈♥ 2009.07.28 12:27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 코로모 2009.07.28 17:01

    마지막에 코로모가 6통 버리고 사키가 3개 6통 퐁으로 했는데 그러면 총 4개이잖아요>?
    하지만 또 1개로 사키가 퐁하면 총 5개가 되는데 ...어찌된건가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8 18:09 신고

      코로모 - 6통 기리
      사키 - 6통 2개 + 코로모가 버린 6통 : 폰 (3개)
      사키 - 4삭 캉
      사키 - 6통 캉 (4개째)

      이렇게 진행된겁니다. '-')/


코도모 .. 아니, 코로모의 진정한 힘-!

사키는 이번화 내내 울먹거리기만 하는군요. 유미가 없었으면 그나마 잠깐이나마 웃지도 못했을듯.

역시 코로모쨩입니다. ... 꼬맹이 주제에 어려운말은 정말 골라서 쓰는듯 하군요.

일단은 정리해봤는데 .... ... 이번에는 모르는 말도 드디어 -_-;


吳越同舟 (오월동주) : 적이라도, 같은 어려움이 있다면 협력할 수 있다.
生猪口才 (생저구재) : .... 알 수 없습니다. - -; 구글링으로도 찾을 수 없다니 무시무시하군요. 사키 정발본의 '방자함' 으로 일단..;
昏鐘鳴 (혼종명) : 어두운 종소리 ... 라고 한자 그대로 번역 -_-;

이어서,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입니다!

창공(창캉) : 폰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스스로 폰을 하고 있는 패와 같은 패를 츠모해 온 뒤에 캉을 했을 때(가캉)에 그 패로 오를 수 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 오를 수 있다. 사키도 깜짝!
영상개화(嶺上開花) : 사키의 특기 (캉을 하는 것에 의해서 왕패에 있는 패를 가져와, 그 패로 오르는 것)

암공 (앙캉) : 같은 패를 4매 모두 자신이 츠모해 온 뒤에 할 수 있다. 수중에 3장을 암각으로 가지고 있고, 누군가가 버린 패로 캔을 하는 것은 대명공. (추가 - 앙캉의 경우, 멘젠으로 인정해주고, 가캉이나 밍캉은 운것으로 처리한다.)

암공에서도 창캉 할 수 있는 역 : 이번 대회의 룰에서는, 국사 무쌍이라면 가능. 국사 무쌍은, 역만의 하나.

화장실에 갔다올걸 그랬어~ : 긴장되는 시합 전에는 필수. 마작을 할 때가 아니다!

이샹텐으로부터 손이 진행되지 않는다 : 꽤, 실망한다. 하지만, 언제나 있는 것.

라스트 일순에 츠모한 것을 버리면서 리치? : 확률적으로 생각하고, 보통이라면, 있을 수 없는 것. 어디까지나, 보통이라면.

해저로월(海底撈月) : 제일 마지막 츠모하는 패로 오르는 것. 평범하게 하다가 나오면 기쁜 역. 그렇지만, 보통은 우연한 산물. 몇번이나 말하지만 보통이라면.

찌르기(差し込み) : 다른 사람이 필요한 패를 일부러 내 주는 것.

츠루가의 부장 : 사실은, 칸바라 :D


화장실 어쩌구가 왜 마작 용어인지는 유우키만 아는 비밀!

월요일 점심 전후로 뭔가 일이 안생기는게 신기한 경우겠군요. 샹그리라가 조금 일찍 올라왔던 덕분에 세개 전부 일찍 끝마칠 수 있나 했는데, 결국 하나는 늦어버리는 .. -.-;;

 ※ 사키~Saki~ DVD 1편을 이제서야 찾아서 (랄까, 눈치 못채고 있었음) 1, 2화 의 싱크, 오역 및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초기에 작업을 했던것인지라, 몇몇 눈에 띄는 표현들이 있더군요.


>>사키~Saki~ 第16話 자막<<


  • 완소미쿠 2009.07.20 17:58

    역시 코로모는 괴물>.<
    하지만 영상개화를 밥먹듯 하는
    사키가 이겨줄거라 믿습니다ㅋㅋ

    그럼,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0 18:18 신고

      6권 연재분을 못봐서 25일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사키 일판 발매일이 20일던가 25일이던가 그럴거에요)

      XX 하고 YY 해서 사키가 코로모를 이긴다고는 하던데.. 이번화 예고를 보면 슴도카에게 백합 파워를 충전받고(!?) 꼬맹이를 얼르는 걸지도!! (먼산)

      어찌되었건, 6권은 빨리 구해야.. 나쁜 코로모의 개념없는 한자어는 대본(이라고 쓰고 코믹스 일판이라 읽는다) 없이는 알아내기가 매우 좋지 않은.. -_-;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7.20 19:55

    헉! 네타당해버렸다. XX하고 YY해서 이겨버리는군요...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1 10:33 신고

      어제 어떻게 6권분량을 손에 넣었는데. ... ... 대장전이 아직 안끝났어요. *^^* (....)

      결론은 코로모가 질지 이길지는 연출자만이 .. ....

      .... 근데, 2쿨짜리로 예상되는데, 코로모한테 지게되면 .. ... ..... 코로모를 응원하는 사키가 전국대회에서 언니를 만나서, '미안, 난 코로모가 좋아!' ... .... 도치는 어느사인가 사라져있군요. .... 어쨋건 이기지 않고선 스토리 진행이 안되는거죠, 그런거죠. (....)

    • 완소미쿠 2009.07.22 00:33

      동감요ㅋㅋ
      이기지 않는다면
      진짜로 전국대회에서의
      전개가 불가능ㄷㄷ..

      그나저나 6권 까지도 대장전이
      안끝나다닛...
      과연 어디 까지 끌것인가....ㅋ

      다음편을 기대해 봅니다^^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7.21 14:10

    코로모다! 늦었지만 잘 받아갑니다 ^^

마물 1

..... 마물 2(?)


두마리의 마물(?) 입니다.

한마리는 꽃을 엄청 피워대고, 다른 한마리는 귀여움을 .. ... (.....)

드디어 시작된 대장전. 사키는 벌써부터 꽃을 두번이나 피우는군요.

마지막, 코로모가 웃는 이유는!?

벌써부터(?) OP와 ED가 바뀌었군요. 뭔가 1기때보다 더 귀여운 느낌의 ED!

마지막으로 더이상 나오지 않을 스텔스 모모의 귀여운 스샷을 첨부하며..



아, 그전에, 유우키의 마작용어 설명!

嶺上開花(영상개화) : 사키~Saki~ 의 특기기술!
높은 듯한 배만을 3면대기으로 다마텐 : 꽤 두근두근하고, 절대로 오르고 싶은 기분이 되는 상황.
창캉 : 폰을 한 뒤, 같은 패를 가져와서 캉을 했을 때, 그 패로 창패하고 있는 사람은 오를 수 있는 역. 잘 나오지 않는 레어한 역.

덧붙임. 사키는 어째어째 구했는데, TTT와 샹그리라 영상은 생각했던 대로 늦는군요. 도서관에서 샹그리라 낚시에는 그저 안습..;


>>사키~Saki~ 第15話 자막<<


  • Favicon of http://clubbox.co.kr/lovespy11 훤이 2009.07.13 16:57

    받아갑니다~수고하셨어요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7.13 17:03

    마..마물이 귀여워...하악?!

    그냥 갑자기 생각난 하가렌도 15화부터 op ed 변경...

    이번에도 스텔스가 보이는군요;

    자막 수고 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13 18:09 신고

      귀여움으로 사람을 잡는 마물인게죠! ..
      스텔스 모드의 모모는 .. ... ... 이시다의 귀를 만지러 올 때.... (응?)

      재미있게 보세요~

  • KADOKAWA 2009.07.13 17:21

    샹그리라 15화 도서관에 있던데..
    그게 14화였던 모양이군요 ㄷㄷ;;

  • 완소미쿠 2009.07.13 17:37

    드뎌 메인이신 두분이 뜨셧군요ㅋㅋ
    완전 기대중~

    그나저나 op,ed바꼇군요...
    1쿨 op,ed도 중독성도 있는게 나름 괜찮았는데
    요번것도 일단 좋은느낌이네요ㅎ

    그럼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13 18:11 신고

      도치가 아닌 .. 코로모가 메인인거군요! (....)

      1쿨의 op,ed도 좋았지만, 이번 ed는 특히 마음에 든다는~
      .... 번역할 생각하니 화나지만. 중간 중간 코러스 들어가는 노래는 번역하는데 괜히 짜증이.. ... 그냥 싱글 앨범 나오는거 기다릴까봐요 -ㅁ-;

      그럼, 즐감하시길~

  • 띵하여 2009.07.13 20:02

    사키 크레딧을 보니 제작사도 '엄밀'하게 말하면 바뀌었더군요

    곤조의 이름이 '제작'에서 '제작협력'으로 내려가고 제작부문엔 다른 제작사가..
    뭐, 곤조의 사정상[..] 저렇게 되고 아마 스태프는 그대로 갈거 같네요

    결론은 곤조 안습 OTL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13 20:14 신고

      OP부분에 곤조가 삭제되고 ED부분에서 들어간 것을 슬적 확인하긴 했지만, 제작 협력으로 바뀌었군요.

      안습 곤조 제 5 스튜디오.. ;

      그래도 일단 명맥은 유지할 수 있겠군요. 곤조 파이팅! (..응?)


" 나는 네가 필요해! "

" 이런 저라도 좋으시다면... "




그래서 두 사람은 행복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스텔스 모모가 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백합노선.

어찌되었건, 기대하던 스텔스 모모 양이 기대이상이라 대만족!

.... 가슴괴물 슴도카와 안테나 여자의 이상한 전투는 기대 이하였지만요.

어쨋건, 유우키의 마작용어 설명!

오야바이 : 오야가 배만했을때의 약어. 코는 배만 16000 점인데 비해, 오야는 24000 점.

무경계로 쏘인다 : 완전히 경계하지 않았던 상태로 쏘이는 것. 마치, 존재를 알지 못한 것처럼.

닭꼬치(야키도리) : 한번도 오르지 못한 사람을 말하는 것. 룰에 따라서는 페널티가 되는 경우도 있다. 야키도리가 되면 상당히 기죽게 된다.


덧붙임. 법이란 것은 무서운거에요. 미리미리 대비해서 엄한일 안당하게 조심해야죠. 火の用心! .. 이게 아닌가?

덧붙임 둘. 최근들어 이상스레 사키 영상을 늦게 구하는군요. ;; IE장난감이 말썽을 부려서 파이어폭스 애드온으로 바꿨는데, 이게 다른거 받고 있을때는 안받아지고, 원본영상이 삭제되면 다운받을 수 없는 엄한 물건인지라.. (IETOY에선 접속만 되면 계속 받을 수 있었죠.)


>>사키~Saki~ 第14話 자막<<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7.06 11:10

    코로모가 없다!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06 12:58 신고

      덕분에 어려운 한자어가 안나오는군요!
      거기다 대신에 스텔스 모모도 나옵니다!!

      재미있게 감상하세요.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7.06 13:08

    무경계로 쏘이다...즉, 기습 비슷한 뉘앙스일까요..

    암튼, 매번 잘 받아갑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06 18:42 신고

      기습이라고나 할까.. 경계도 하지 않던 상대한태 맞은게죠. 감히 토우카 따위가 스텔스 모모님을 무시하다니! (...)

      어쨋건, 편히쉬시길-.

  • 완소미쿠 2009.07.06 18:12

    하악...
    점점더 마작보단
    백합의 비중이 늘어가는 듯한....

    그나저나 사키는 뭐 별로 나온듯한 느낌이 드는건 저뿐...?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06 18:43 신고

      마작반, 백합반의 사키입니다. -_-;;
      스트라이크 위치즈에서도 그러더니, 뭔가 백합으로 노선을 정한것일까요!? (.....)

      근데, 뭐가 나온걸까요? .. ;;

      그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완소미쿠 2009.07.06 22:55

      헐퀴ㅋ
      사키가 별로 나온듯한 느낌이 '안'드는건
      이라고 할라다가 빠진듯...ㅋㅋ;;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06 22:59 신고

      오타의 위력이로군요.

      걱정마세요, 다음주, 늦어도 다다음주부터 (16화부터) 는 사키의 독무대 입니다. .. 아니, 사키 x 코로모 의 프래그가 마구 세워지죠. (응?)

      대장전 이후에 사키에게 딱 달라붙어있는 코로모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한데..

      ... 그러고 보니, 일판 6권이 이번달 25일인가에 나온다더군요.



이번화에는 열나는 슴도카! (....)
드디어, 마작전투(?) 가 시작되었군요. 안테나 여자와 함께 가슴괴물 슴도카가 맞붙습니다.

숨어있는 스텔스 모모는 아직 완전히 못숨었다면서 은근슬쩍 쏘일뻔 하지만, 후리텐으로 다행스럽게도 폰으로 넘어가고..

이제는 새삼스럽지도 않은 꼬맹이(코로모)의 사자성어!

요이환괴(妖異幻怪) : 이 세상의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이상한 것이나, 평범한 능력으로는 헤아릴 수 없는 이상한 일.

.. 오늘도 이상한 말을 쓰는군요.

어쨋건, 오늘은 영상을 조금 늦게 구한만큼 조금 늦었군요.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과 함께 다음에~!

디지털파 : 현재의 버림패, 손에 있는 패를 가미하여, 이론적으로 효율적인 방식으로 마작을 하는 타입.

오칼트파 : 디지털파와는 달라 「이 패로 오를 수 있을 것 같다」와 같은 이론으로 생각해내지 못하는 발상으로 마작을 하는 타입.

리봉공탁 : 판에 지난판으로 부터 넘어온 리치봉이 있는 것. 이 상태로 오르면, 오른 사람은 리치봉을 받을 수 있으므로 유익하다.

부로(フーロ, 훌라라고 번역) : 폰, 치, 캉을 하는 것. 2부로(량후로)는, 2회 폰, 치, 캉의 어느쪽이든을 하는 것.

돌려 치는 것 : 다른 사람에게 불입하지 않게 청패 및 오름을 목표로 하는 것. 꽤 어렵다. 위험패를 가져 와 버리면서도, 자신의 손패가 늘어나는 것이 되어있을 수 있었을 때는 매우 기쁘다.


>>사키~Saki~ 第13話 자막<<


  • 노도짱 2009.06.29 12:57

    엇 1등인가요 ㅎㅎㅎ;
    언제나 눈팅하다가 이렇게 남겨서 죄송해요 ^^;
    즐건 하루되시고 건강하세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9 14:27 신고

      이렇게 댓글을 남겨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감상하세요-!!

  • 오랫만에 2009.06.29 17:30

    월욜부터 좋은 선물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키검색하다가 알게 되어서 덕분에 즐감하고 있습니다.
    좋은 한주되세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9 21:39 신고

      음.;; 선물이란 어떤 것일까요? =_=)a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제가 오히려 감사하죠.
      어쨋건, 즐감하세요-!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6.29 18:05

    호오 벌써 2쿨 접어드는군요.

    그보다, 이번 시험 끝나고 방학 때쯤

    시리스님 추천대로 마작 배워볼 생각...
    (어디까지나 예정만..)

    암튼, 잘 받아갑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9 21:40 신고

      마작을 도박이 아닌, 놀이로서 같이 즐길사람이 있다면 무척이나 좋고, 재미있는 아이템인데 말이죠. -_ㅠ;

      어쨋건, 재미있게 보세요. :3

  • 강박관념 2009.06.29 21:41

    드디어 4장 시작이군요. 근데 곤조 주식상장폐지 됐다네요. 그럼 어떻게 되는건지........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30 15:41 신고

      저도 강박관념님께 들어서 이래저래 찾아봤는데, 지금 방영중인 작품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우선 사업 범위를 줄이고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는 있다지만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하고 예측하면서 애니 제작을 하는 제 5 스튜디오는 따로 빠져나가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중간에 작화가 이상해지는 성향도 있지만, 카레이도 스타를 위시한 명작들을 만든것도 곤조의 힘이니,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내어 새로운 명작을 만들어 주길 기대해봅니다.

  • Akari 2009.06.29 22:09

    자막감사합니다..

    윗분 말 사실이면.. 샹그리라랑 사키는.. 끝난건가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30 15:43 신고

      위에 언급한거처럼, 현재 방영중인 작품은 별 문제 없을거라고 추측하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최악의 상황이라 하더라도, 제작사를 바꿔서라도 마무리를 지어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구요.

      어찌되었건, 즐감하세요-.

  • 완소미쿠 2009.06.30 22:51

    헐 잘못눌러서 댓글을 지웠다능ㅇㅅㅇ...;

    다시 리플 플리즈...ㅠ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30 22:51 신고

      아마 가슴괴물과 곤조에 관한 내용이었던것으로..

      어쨋건, 재미있게 보세요~

    • 완소미쿠 2009.06.30 22:52

      그세 달아주셧네요ㅇㅅㅇ;;;
      쨋든 자막은 감사히ㅋ



역시나 어린아이인 코로모. 왠지모르게 엇갈림이 많은 화로군요.
초반의 미호코 x 히사 의 엇갈림과, 코로모 x 노도카 의 엇갈림.
이 애니는 어떻게든 여자 x 여자 커플을 만들려고 한 부분이 자주 등장하는군요(!)
히사가 작업질 했지만, 떡밥만 뿌려놓고 수확을 안해줘서 엇갈리고.. (....)
코로모도 대쉬해보지만, 아나운스에 먹히면서, 일편단심 노도카는 악의없이 코로모를 울려(?) 버리는군요. (.....)
거기다 하지메 x 토우카에 메이드.. (이름이 기억안나는군요;) 삼각구도!

오늘도 어려운 한자어를 마구마구 날려주는 코로모양입니다.;;

根堅州國(근견주국, ねんのかたすくに) : .. 일본사기에 나오는 스사노오가 있다고 하는 나라 -_;; 로군요. ... 죽음의 나라로 해석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함정(ひっかけ) : 상급자는 상대의 버림패로 위험패를 예상하지만, 그것을 역수로 취해 버림패로 안전하다고 생각하게 하는 대기로 텐파이 하는 것을 함정(ひっかけ) 이라고 한다.

가라텐 리치 (空聴(カラテン)リーチ) : 오를 수 있는 패가 이미 없는 상태로 리치 하는 것. 한편으로 의미가 없는 것 같지만, 리치의 압력을 다른사람에게 주는것이 가능하다.


>>사키~Saki~ 第12話 자막<<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6.22 11:03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코로모가 많이 나오는거같네요

    기쁘네요 ㅠ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2 15:06 신고

      이번화에 코도모... 코로모가 많이 나오죠.
      친구하자! 하면서 노도카에게 접근했다가 차이고 불쌍하게 어디론가 향하는 코로모를 보면 안아주고 싶습니다(!)

      그럼, 즐감하세요-!

  • 완소미쿠 2009.06.22 19:20

    정말 백합노선 완전 밀어주는듯...
    어케든 백합으로 만들려하고 있어....ㅇㅅㅇ;;
    뭐 본인입장에선 그저 좋을뿐이지만요ㅋㅋ
    그나저나 담주는 슴도카 출동입니닷!!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2 23:02 신고

      스트로베리 패닉과 같은 엄할정도의 백합노선이 아니라면 뭐 그럭저럭 괜찮다지만.. ... 적당한게 좋은거죠, 적당한게 -ㅅ-)b

      슴도카, 가슴괴물.. 점점 노도치의 별명은 늘어나는군요 (-_-)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6.22 21:03

    노도카 x 사키

    그거슨 진리 ㅇㅅㅇ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2 23:02 신고

      진리인게죠 -ㅅ-)b ;;
      하지만, 사키 x 코로모도... .... (....)

  • 2009.06.22 23:39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23 00:06 신고

      뭐, 님이나 씨나 높임말이니 관계 없답니다 ^^;;
      어찌되었건, 광고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라지만, 제것으로 괜찮을지 모르겠군요 ~_~);



사키 11화, 악희 (못된 장난) 입니다.
멋진 코스튬의 (보이는 곳이 가리는 곳 보다 많은 옷!) 하지메!

말 그대로 하지메를 위한 ... .... 아니, 히사를 위한 편이로군요 -ㅅ-);

... 히사도 빛납니다. 사키의 번개와 히사의 불꽃!!
우리의 부장님도 나름 멋진 마작사!
유우키와 마코가 망쳐놓은것을 멋지게 만회해서 톱이 되는군요!

어찌되었건, 이번화에서는 하지메 x 토우카 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여전한 사키 x 노도카. (....)

아니, 정상적으로 보고 싶어도 그런걸 강조하니 어쩔 수 없는거에요. 전 지극히 정상적이라구요!! (....)

그래서! 늦었지만,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입니다. :3

배패오향청(하이파이우샹텐) : 배패했을때 앞으로 다섯개 멘츠가 모이면 오를 수 있는 상태. 요컨데, 아무것도 갖추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제법 어려운 시작이라는 것.

예상외(우라멧타) : 예상했더것 보다 나쁜 방향의 패가 들어 온 것. 사실 기분같아선 우울해져 버린다.

오문장(우멘챵) : 대기가 다섯종류 있는 것. 두근거린다.

도라단기 : 능숙한 사람일 수록, 리치를 걸었을 때 버려지기 어려워 지는 도라로 기다리는 사람은 적다. 하지만, 뒤를 읽어 기다리는 사람도 있으므로, 마작은 심오하다.

요구패(幺九牌, 야오츄우하이) : 수패의 1, 9 와 자패를 말한다. 일반적인 위험패는 아닌 것이 많다.

현물 : 리치를 하고 있는 사람이 이미 버리고 있는 패. 리치를 건 사람에 대해서는 안전패, 다른 사람은 모르겠다.

지옥단기 : 벌써 두매를 판에다가 버려서 남아있는 것이 한매의 패로서 청패 하고 있는 것. 확률적으로 꽤 어려운 대기.


>>사키~Saki~ 第11話 자막<<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6.15 11:28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잘받아갑니다~

    ^---------^

  • Carrollice 2009.06.15 16:08

    시리스씨 너무 좋아요(퍽퍽;)
    영상도 자막도 천의무봉이군요ㅎ

    아, 사키 51화 보고 싶궁요..
    그런데 말이죠
    현재 단행본에서 현대회도 멀었는데..
    애니는 어쩌려고하는걸까나요
    곤조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15 21:11 신고

      앗, 전 여자가 좋아요♡ (..먼산)

      6권이 표지를 어디선가 본듯 한데, 어떻게 구할 수가 없군요. =_=;; 연재본은.. .. 도서관에서 한번씩 본거 같긴 한데;

      뭐, 전국대회는 오리지널 스토리화 되지 않을까요? 최근작품중 가장 원작에 가까운 사키이지만, 역시 작붕이... (...)

      아, 2ch 이나 니코동에서도 사키가 2쿨인 것은 거의 기정사실인듯한 이야기가 흘러나오더군요. '')

  • Favicon of http://chube.co.cc 츄베룹룹 2009.06.15 19:15

    흐아암... 시험이 다가와서...

    졸려서 신작보기도 힘들군요,,,;;;

    여름인데도 춘곤증이 아직도 쌓여있는 츄베입니다..ㄱ-;;;

    암튼, 매번 잘 받아갑니다~

    추신(?): 제 블로그에 시리스님에 대한 감상?을 썼는데 한번 봐주시고..

    감상평(?)을 말씀해주시면 감사요~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15 21:12 신고

      하핫, 애니 <<< 수면 (!)
      날씨가 아직 봄날씨에요. 춘곤증이 있는 것은 당연하죠!

      그럼, 즐감하세요-! .. 근데, 저에대한 감상..? 일단 구경을.. :3

  • 완소미쿠 2009.06.15 21:46

    포스팅 읽어보니...
    대충 머리속에 그려지는 스토리들ㅇㅅㅇ;;
    역시 사키입니다ㅋㅋ...
    그나저나 셤기간인데 이러고 있으니...ㅋㅋ
    자막음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15 23:44 신고

      후후. 뭐, 아직까진 뻔한 내용이죠. 마작하면서 은근슬적 한번씩 백합 커플 이어주고. (.....)

      그럼 시험 잘보시길-!

바카츠키 : 몹시 츠모가 좋아서 꽤 운의 좋은 상태! 이른바 , 절호조!
가면실(수면실) : 지쳤을 때는, 선잠하는 것이 제일! 곁에서 잠을 자는 것도 추천입니다.
장소(雀荘) : 마작을 즐거운 동료와 플레이 하는 장소를 제공하는 가게.
생패 : 판 위에 하나도 끊어지지 않은 패. 누군가가 리치를 하고 있으면 보통 사람은 무서워서 버릴 수 없다.
세개씩, 세개씩… : 마작은, 몸통(세개씩)를 4개, 머리(둘)를 기본형으로 하고 오름을 목표로 한다. 초보자는, 잘못하지 않게 패를 오로지 세는 시기가 있다.
1위 뒤집기 : 마지막 국에서 1위를 역전하는 것.역전했을 때에 「뒤집었다」라고 자랑기분에 말하는 것이 기본.


>>사키~Saki~ 第10話 자막<<


  • BT 2009.06.08 10:01

    헉...빠르시네요
    영상 아직 받지도 못 했는데...
    일단 잘 받아갑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8 14:29 신고

      아하하; 별로 빠른거 같진 않지만.. =ㅅ=;;
      재미있게 보세요^^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6.08 11:58

    자막 잘받아갑니다 ^--------^

  • 사람 2009.06.08 15:14

    수고하셨습니다.
    소중한 자막 잘 받아가요>ㅂ<

  • Favicon of http://blog.naver.com/kkyj3014 츄베룹룹 2009.06.08 19:22

    용어 설명해주셔도... 못알아듣는...

    역시... 시간 나면, 마작 제대로 배워볼 생각.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8 21:54 신고

      ㅎㅎ;;;
      피곤하다면서 발로 번역해놓은 설명이라.. ;;

      마작은 한번 배워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해 보면 무척이나 재미있죠. 카드나 화투처럼 금방 끝나는 것도 아닌데다가, 준비 자체가 어려워서 접하기가 힘들다는 단점도 있지만;; 길게 길게 하는 만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니깐요.

      ...물론! 도박으로서의 마작은 다른 도박과 마찮가지로 백해무익합니다. -ㅅ-)/

  • 완소미쿠 2009.06.08 23:41

    포스팅 두째문단 읽다가 피식>.<....
    그나저나 이번엔딩 7화때 썼던 그 엔딩이네요ㅋ
    사키는 백합필 날때면 이 엔딩 쓰려는듯 ㅇㅅㅇ;
    건 그렇고 담주에 드뎌 부장의 실력이 나옵니닷!..
    은근 기대중ㅋ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10 11:15 신고

      후후, 언제나 궁금할 따름이죠.
      이번 분기 곤조 작품은 1쿨 ED가 두개씩이나 있군요. 샹그릴라도 그렇고, 사키도 그렇고. 팬 입장으로서는 좋을 수도 있겠지만, 이걸로 매상이 안나오면 곤조 파산(!) 이라던가? ;;

      히나의 실력은, 한번 슬적 나오죠. '중견과 대장의 패보가 이상하지 않아?' 라는 말로서 -ㅅ- ... 노도치는 듣보잡인거!? 아니면 100% 데이터 마작을 하기 때문에 안이상한거?! .. 어찌되었건! 즐감하세요 '')/

  • Bluelight 2009.06.11 00:02

    어째서 잠자는데 치마를 벗는지.. 대공감 ㅡ ㅡ;

    노도카가 누우려는데 하반신이 왠지 허전해 보이길래 돌려봤더니 치마를 벗었더군요 ㅡ ㅡ..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11 19:27 신고

      치마가 구겨지면 안되니까 그런게 아닐까 하고 살짝 추측을... (;)



드디어, 미호코의 감은 한쪽 눈의 비밀이 풀렸습니다!
그 정체는, 마안!! (...응?)

눈을 뜨자 마자 무시무시한 실력을 보여주는 미호코로군요.
제목의 '개안'이라는 말이 아쉽지 않을정도.

드디어 나온 로리로리 코로모.
꼬맹이 주제에 마구 문자 씁니다. -_-;
.... 처음 들어보는 한자성어라구요? 네, 저도 그렇습니다.
여기서 살짝 짚고 넘어가죠.

계전만리(階前万里) : 천자가 지방정치의 실정을 잘 알고 있고, 신하는 천자를 속일 수 없는.. 비록. 만리의 먼 곳의 사건도, 흔한 계단의 앞과 같이 안다, 라는 뜻으로 부터 유래되었다는군요. 자치통감이라는 책에서 유래되었다 합니다.
유상무상(有象無象) : 有相無相에서 유래된 말로써, 어중이 떠중이를 나타낸다 합니다.

구글링으로 겨우겨우 찾아냈답니다.. ㄱ-;
..... 들어보신적 있다구요?
대단하시군요. -ㅅ-)b

그럼 오늘도 유우키와 함께하는 마작 용어 설명!

잇샹텐(一向聴) : 앞으로 하나 멘츠가 들어오면 텐파이 할 수 있는 상태. 앞으로 조금! 앞으로 조금! 그런데 어째서 오지 않는걸까……. 그런 상태는, 일반적으로 말하는 잇샹텐지옥 이다.
흐름 : 오늘 완즈가 많은데- 라던가, 핀즈가 많은데- 라던가, 알 수 없이 나오는 패에 가지고 오는 패의 경향이 나타나는 것. 자신은 흐름을 읽었다! 라고 생각했지만 예상외의 예상외로 진행하는 것 다수이므로 울지 않게 주의.
츠모기리 : 츠모로 온 패를 그대로, 수중의 패와 교환하는 일 없이 버리는 것.
5 8 : 5800점의 통칭.11600점은, 핀핀 여섯.
현물 : 다른 사람이 버리고 있는 패와 같은 것을 내는 것. 누군가가 리치를 하면 갑자기 버리는패에 주목하는 것은 아직 초보자의 증거. 리치 하고 있는 사람의 버림패만 보는 것에 의해 다른 사람에게 불입하거나 하기에 요주의.
울다 : 폰. 먹을때는 치.
소메(染め) : 마코가 자신있어 하는 패, 한 종류 도안의 패를 모아 난다.
이패의 버릇 : 배패의 단계에서는 무순서에 수중에 줄지어 있는 패를 알기 쉽게 줄서 바꾼다. 사람에 의해서 완즈가 왼쪽이거나, 핀즈가 오른편이거나, 여러가지 있다. 버릇을 알 수 있으면 어느 에리어에 무슨 종류가 들어갔는지 발각되어 버린다.


>>사키~Saki~ 第09話 자막<<


  • 완소미쿠 2009.06.01 20:24

    우옷 드뎌 결승~ㅎ
    헐 미호코는 마인인건가요ㅋㅋ..;;
    예고부터 떡밥을 던저주긴 했지만 말이죠...
    쨋든 감사히 가져가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1 23:28 신고

      드디어 결승인거죠.. -ㅅ-)b
      미호코는 마호코(魔法子)의 다른말이었다던가!? (도망간다)
      코믹스에서는 눈떴을때도 별 감흥이 없었는데, 애니에서는 확실하게 이펙트를 주는군요. ㅋㅋ

  • Favicon of http://blog.naver.com/kkyj3014 츄베룹룹 2009.06.01 20:51

    벌써 9화;;;

    몇주 안남았군요 ㅇㅅㅇ

    그보다, 사키 볼때면 '마작' 배우고 싶어진다능...
    ( 나만 그렇지는 않을듯 ㅇㅅㅇ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1 23:29 신고

      마작을 배워보면 매우 재미있답니다.
      ...같이 할 사람을 찾는다는게 매우매우 힘들긴 하다지만..;;;;
      도박으로서의 마작이 아닌, 그냥 가족들, 친구들과 즐기기 위한 마작이라면 강추!!!

  • Akari 2009.06.01 23:17

    감사합니다

    근데 사키 1쿨이였나요.. (하긴만화책이..)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1 23:32 신고

      아마 2쿨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찾아보질 않아서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2쿨로 알고 계시는듯한.
      뭐, 여기서 반전으로 1쿨일 수도 있지만요.
      ....근데 1쿨이면 앞으로 많아야 4편. 이제 2권분량이 끝나고 선봉전이 끝난 건데... .... 차봉전, 중견전, 부장전, 대장전 ... 전부 한화씩? 마작을 한편씩만 한다 해도 네편인데, 끝 마무리 없이 그냥 끝내기!? 아니면 마작을 줄여서 차봉 중견전 한편, 부장전 한편에 대장전 한편반 엔딩 반편!? ...
      아무리 봐도 2쿨입니다. (괜히 바람잡이)

    • 완소미쿠 2009.06.02 00:28

      제 생각에도 2쿨일듯 보이네요ㅇㅅㅇ..
      거의 이번편의 진행속도로 보면확정일듯ㅋ?
      위에 쓰신 초고속 진행은 정말 무리 일듯!?
      만약 그러케 진행 한다면 제작진에게 박수를...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3 18:29 신고

      완소미쿠// 곤조 제작진이 좀 대단하죠. ... 이 상황에서 1쿨 완결을 노린다던가.. .. (;)

  • Favicon of http://six003.tistory.com sisters 2009.06.02 08:32

    이게 2쿨이라...오래하는군요 ㅎㅎ



결승전 전날..반딧불이 잔뜩 있는 밤입니다.
타코스 라면이라는 알 수 없는 라면에 개구리까지 먹으려는 유우키에, 기계치 미호코.
스텔스 모모까지! 하지만, 아직 대사는 없는.. 아니, 있지만, 존재감이 없어서 목소리 조차 안들리는군요.

이번화 에서도 지난번 합숙때와 비슷한 분위기로군요. 질질 끄는 것으로 보아, 2쿨임이 틀림 없을듯!! (....)

그럼, 어디까지가 마작용어인지 알 수 없는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배웅 늑대 : 늑대가 집에까지 배웅해 주는 것.
또이또이 삼앙코 : 스앙코까지 일보 직전, 조금 아까운 기분이 되어 버린다.

덧붙임. 엔딩 싱글이 나와줘서 드디어(!) ED를 추가했습니다(!) OP를 ED로 썼던 1화, 사키와 노도카의 백합 ED인 '잔혹한 부탁중에' 가 나왔던 7화를 제외한 2~6화도 추가 수정했습니다.


>>사키~Saki~ 第08話 자막<<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5.25 11:41

    자막잘받아갑니다,

  • BT 2009.05.25 13:00

    아쉽게도 오늘은 마작하는 모습을 못 보는군요 ㅠ.ㅠ

  • Carrollice 2009.05.25 16:16

    아직도 2권 중간이네요 1.5라고 치면 현재 6권까지 나왔으니
    6/1.5x8=32=대략3클도 가능 쿨럭쿨럭ㅋ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25 17:07 신고

      ..설마 3쿨까지 - -; 적당히 끊어주겠죠. .. 근데 6권까지 나왔나요? 한번 뒤져봐야겠군요.;;
      어느새 나왔다지 =ㅅ=;;

  • 2009.05.25 16:36

    제생각엔 1쿨끝일듯.. 전국대회 고고싱 하고끝...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25 17:06 신고

      1쿨이면 5~7화 정도 남은건데, 그 때 까지 절대 못끝낼거 같군요. ;; 류몬부치 5인방이 다 싸워야 하고, 거기다 코로모 vs 사키 전은 한권 내내 싸우고도 모자라서 더 싸운답니다. (.....)

  • 펩시콜라맨 2009.05.25 17:57

    어 스샷이 바꼈네?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25 23:12 신고

      하핫, 니코립에서 제로립으로 바뀌면서 슬적 스샷도. (....)

  • Akari 2009.05.25 23:22

    감사합니다..

  • 완소미쿠 2009.05.25 23:51

    점점 백합화가 되어가는
    올바른 사키 입니다ㅇㅅㅇ...
    얼른 결승전을 보고 싶지만 요번편은 쉬어가기 같군요...
    그럼 다음편을 기약하면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26 00:25 신고

      백합의 사키가 점점 더 백합화 되어가고 있군요. 유우키+쿄타로+노도카+사키 의 사각관계도 재미있을 듯 하지만, 후쿠야마 씨라는 것을 제외하면 아무런 존재의미 (그저 짐꾼) 가 없는 쿄타로에게는 무리일지도요. (....)
      그럼 즐감하세요^^

    • 완소미쿠 2009.06.01 20:26

      아 답글 이제 봤는데 정말 동감ㅋㅋ 쿄타로는 정말 쥰씨가 성우라는거 빼곤 남는게 없는듯...ㅎ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6.01 23:26 신고

      아무리 쥰씨라 해도, 캐릭터는 시다바리라는게죠.ㅋㅋ

 


에토팽은 대단했습니다. (...)
어쨋건, 드디어 나타난 가슴괴물 노도치! (코스프레)
다음화 부터는 전격 마작 코스프레 대전이 시작되겠군요(!)

제목에서 나타나는 전통의 카제코시는 아무리 해도 스샷 찍을만 한게 없었습니다. (.....)
그런것으로 에토팽!!

코로모 코스프레의 아유무씨도 (등장했었던가, 원작에..) 빨간 토끼귀(?) 가 인상적이었고...

이래저래 귀여워 보이는 신들이 많군요.

거기다 여전한 서비스 신들. 서비스의 곤조 답군요. (....)

그러고 보니 이번화부터 벌써 ED가 바뀌었군요.
요번화 한정일지, 계속해서 이걸로 유지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현예선용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니코동에서 요번화 네타라고 하면서 ED 바뀌었다고 말해주는데 어떻게 바뀌었나 참 기대가 되었었죠.
고스로리틱한 옷은 정말..
... 라지만, 노도치의 저 큰 가슴에는 어울리질 않는군요. ㄱ-;;

그리고, 다음화에는 드!디!어! 스텔스 모모의 첫 등장(?) 입니다. :3


그럼,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넷 마작 : PC등에서 인터넷에서 온라인 유저끼리 마작을 하는 것.리얼하지 않은 것 같지만, 상대는 인간이니까 어느 의미 리얼. 부담없이 시작해주세요. 빠져버리리라 생각하는데.

기다리는게 넓지 않아? : 오를 수 있는 패의 종류가 많은 것.「네? 어째서 그것을 버리는거야? 이쪽이 절대 좋아!」라고 하는 기분.

4, 7 통패가 얼마 남지 않은 : 같은 패는 전부 4개. 아무리 텐파이 해도, 이미 네개라 날 수 없습니다! 리치를 걸고 나서 「더이상 없잖아」는 깨달으면 블루입니다.

일통의 눈을 남기다 : 점수가 오를 가능성이 있다면 목표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그런 기분. 일통은 일기통관 약어. 2번역.

일발츠모 : 리치를 걸쳐 1순째 츠모로 오르는 것. 오를 수 있었을 때, 꽤 기분이 좋아!

대삼원 : 역만중 하나. 백, 발, 중 이 각각 세개씩. 폰 해도 OK.

쿠이탄 : 치 하면서 탄야오. 간단하게 오르기 쉽지만, 패는 낮다.

파이후(패보) :  배패, 버리기패의 기록.

날려서 끝내버리다 : 기본점수가 없어지면 게임 종료! 하코텐, 날린다, 라고 하거나 한다. 하코텐이 되면 슬프다.

∵풍림님의 지적으로 미스를 수정하였습니다.
∵ED를 추가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07話 자막<<
  • Favicon of http://rozena.tistory.com 프로즌 2009.05.18 09:36

    잘 받아갑니다

    수고하셨어요 ~

  • 풍림 2009.05.18 10:19

    <SYNC Start=0><P Class=KRCC>
    사키~Saki~ 07『전통』

    으로 바꿔야 할듯 싶습니다..

    6화 개막으로 나와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18 10:48 신고

      감사합니다.;; 이어붙이고, 수정하지 않은채였군요.;;
      즐감하시고, 좋은시간 되세요. ^^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5.18 12:30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잘받아갑니다.

  • 강박관념 2009.05.18 14:06

    잘 봤습니다. 엔딩도 괜찮네요. 그리고 드디어 결승인데 과연 아직 만화에서도 결말 안 난 부분인 결승전을 마무리할까가 궁금하네요(솔직히 못 할 것 같음) *여담인데 중간에 3번에 2번이 아니라 3번에 1번인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18 16:29 신고

      두번째 엔딩을 번역해서 올릴까 하다가, 시간의 압박때문에.. ;;; 차후로..
      결승이 무려 세권 넘게 지나도록 끝나질 않는다죠 -_-;; 코로모 vs 사키는 무려 한권 내내... ;; (5권까지 아직 안끝났음;;) 뭐 2쿨짜리이니, 여유있게 하겠죠. 1쿨에서 현대회까지 마무리 짓고 2쿨째에 미야나가 테루와의 만남이 있을법도 하지만.. 아직 나오지도 않은 스토리를 왈가왈부하긴 힘들죠? ;

      어쨋건, 다시 들어보니 한번이로군요, 감사합니다!!

    • 강박관념 2009.05.18 18:56

      아 2쿨이였나요 1쿨인줄 알았네요. 만화도 드디어남장 4국까지 왔더군요 기대중. 근데 한달휴재....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18 23:59 신고

      1쿨이라는 말도 있긴 하지만, 1쿨로 끝내기는 너무 많이 남은듯 해서요;; 이제서야 현대회 결승전인데. = =;

  • Akari 2009.05.18 23:36

    이거 슬슬 애니가 만화책을 앞서나갈듯한 예감이..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18 23:58 신고

      완결되지 않은 원작을 가진 대부분의 애니가 그렇긴 하니깐요.;;
      토라도라 같은 경우는 정말 예외적인.. - -;

      이번엔 좋은 작품이 나와주길 곤조에게 부탁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 완소미쿠 2009.05.19 00:15

    헐퀴 노도카 진짜 가슴....;
    저거 사키 좀만 나눠주면 좋을텐데 말이죠ㅋ;
    쨋든 엔딩 백합영상은 나이스~
    자막은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5.19 00:35 신고

      저런 오버 폭유는 .. ;;
      조금만 평범해도 아주 좋아라 했을 캐릭터인데 말이죠.
      미쿠님 말씀대로, 조금씩만 섞어 놓으면 둘다 좋아라 할.. ... 콜록 콜록.

      팬으로서는 환영할만 하지만, 지난 ED조차 번역 안한 (라기보담 뭔가 애매한게 많아서 아싸리 ED 싱글을 기다리고 있었죠;) 제게 있어서는 슬픈 소식이죠;

      즐감하세요-! ^^

 

유우키가 처음으로(!) 제대로 활약을 하게되는 키요스미 고교의 데뷔전입니다.

거기다, 노도카는 아무래도 마작보다 거유로서 명성을 떨친게 틀림 없는듯한..
요번화에도 어김없이 노도카의 서비스신(?)이 나오는군요. ㄱ-;

새로운 캐릭터가 계속해서 등장하는군요. :3
그중에 ... 류몬부치의 하지메는 로리에다가 ... 무려 보쿠코였다는! (근데?;)


어쨋건, 오늘도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오야파네 : 오야의 하네만(跳滿)! 18000점.
멘탄핀 삼색 도라 : 멘젠(여기에서는 리치), 탄야오, 평화, 삼색동순(2판), 도라 1개의 약어.
  1판+1판+1판+2판+1판 = 6판하네만

덧붙임. 니코동 대기실이 폭파되어버려서.. 또 다시 영상들이 늦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죽어라 리프래쉬를 해봤지만, 5분도 안되어서 사라지는 영상들.. ; 역시 대기실에 있지 않으면 받아보기 힘든거 같아요..;;

∴히로세 님과 포뇨 님의 지적으로 맞춤법 등을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06話 자막<<
 

서비스신이 난무하는 편이로군요. (.....)
사키의 대담함(?)은 유우키조차 어쩔 수 없었다!?

그럼, 다음편부터는 전국대회편이로군요. -ㅅ-)b

여기에서,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

합숙 : 주로 학교의 동아리등에서, 숙박하면서 여러가지 감정을 기르는 것. 마음에 있는 그녀와 렛츠 온천!
유카타 : 온천 합숙을 북돋우기 위해서 마스코트인 복장. 보일 것 같으면서 안보이는 그런 것.
도라의 삼원패 : 삼원패가 3개 모인것 만으로도 한판인데, 도라가 3개나 있다는 것은 4판, 고득점 틀림없음! 리얼하게 위축된다.
삼배만 : 자는 24000점. 오야는 36000점. 불입하면 마음이 접힌다.

합숙이나 유카타가 어째서 마작용어인지는 유우키만이 알 수 있는 ...
문어소녀라서, 저거조차 마작용어라고 우기는 걸지도!?


>>사키~Saki~ 第05話 자막<<
 

부끄러워하는 사키와, 의외로 좋아라 하는 노도치. (....)
오늘의 영상개화는 불발! 하지만, 노도치의 XX가 작렬! 이로군요. (머엉)

점점 작화가 이상해져감이 느껴질 정도니.. 에효, 샹그리라는 어디까지 떨어질지 -_ㅠ;

어쨋건,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유우키가 설명하는 주석입니다.

147 핀 기다리는 양형 (良形) : 세개나 오를 수 있는 패가 있다! 많이 있으면 가능성이 높은것이니까 좋은 형태. 그렇지만, 반드시 오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야리치 : 오야는 코보다 득점이 높기 때문에 텐파이가 되는 것만으로 놀라는데 리치를 걸칠 수 있으면 압력.
노 타임 : 패를 가져 오고 나서 생각하는 시간이 전혀 없다.반대로 말하면 무엇이 오면 무엇을 자를지가 분명하게 하고 있는 두뇌파 플레이.
베타후리 (ベタ降り) : 상대에게 잡히는 것이 너무나도 무서워서, 자신의 손을 무너뜨려서라도 안전한 패를 버려 가는 그림. 한심한 것 같지만, 잡혀서 독박을 쓰는것 보다는 좋다.
두개의 똑같은 패 버리기 (対子落とし) : 같은 패가 두 개 있는데, 둘 모두 버리게 될 때.
영상 패 : 캉을 했을 때에 가져 오는 패.이 패로 오르면 영상개화!!!
잔크 : 3900점의 통칭.7700점은, 「칫치」야.

루디루디님의 지적으로 오역을 수정하였습니다.


>>사키~Saki~ 第04話 자막<<
  • Favicon of http://rozena.tistory.com 프로즌 2009.04.27 09:36

    자막 잘 받아가요 수고하셨어요 ^^

    03화 자막이라고 오타가 난 '- ' ;;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4.27 09:44 신고

      올리자 마자 감사합니다 ^^;
      즐감하세요!!

      ...올리려는 순간 긴이의 어택이 시작되어서;; 일단 자막만 올렸었습니다.;;

  • Favicon of http://nemunyang.tistory.com/ 네무냥 2009.04.27 10:11

    핰핳!! 노도카!! 슴가!!
    하캏카하카라!!!![퍽]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4.27 10:33 신고

      전 평범한게 좋아요.
      노도치 성격에 딱 노도치와 사키의 중간정도라면. .. .... (응?)

  • Favicon of http://nemunyang.tistory.com/ 네무냥 2009.04.27 10:14

    오야리치라... 이거 선이 리치하면 2배 따먹는 거였죠?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4.27 10:33 신고

      1.5배에 리치봉 추가 인걸로 아는데, 아닐까요? ..;
      전 점수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마작밖에 해본적이 없습니다! (........자랑일까? .. .. .... 죄송합니다.;)

  • 완소미쿠 2009.04.27 23:38

    유후~ 이번편은 좀 하악 거리게 만드는 군요ㅎ
    그럼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4.28 11:51 신고

      다른건 몰라도 허벅지에 흐르는 땀은 도대체 어떻게 하면 생기는 걸까요? .... (......)

  • 늉늉늉 2009.04.28 08:07

    자막
    잘받아갑니다 ㅇㅅㅇ~

  • 루디루디 2009.04.29 00:01

    00:00:43

    기적(X)

    궤적(O 軌跡 キセキ)

  • 알이된닭 2009.04.29 22:36

    수고가 많으십니다.
    자막 제작자분들이 계시어서 덕분에 애니메이션을 즐겁게 볼수 있답니다.
    그런데 보다가 보니까 좀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요.

    영상에서는 하라무라상 이라고 하는데요.
    자막에는 노도카로 나와서요.

    미야나가상 이라고 나오는 부분도 사키라고 자막에 표기가 되어 있어서요.
    큰 문제는 아니죠. 어차피 호칭이니까요.

    그런데 호칭은 케릭터의 친분정도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주는게 아닌가 해서요.
    예전에는 별로 알지 못하는 것이라서 자막만 쳐다 보았는데 일본어를 배워볼까 해서 보다가 보니 이런 부분이 쓸데 없이 눈에 들어오게 되네요.

    이런것을 지적 해도 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4.29 23:34 신고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해주신 부분은, 일본과 한국의 문화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본의 경우, 친하지 않으면 성을 제외한 이름만으로 부르는 것은 큰 실례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별로 친하지 않더라도, 같은학교 사람이라 하면, XX야, XX선배, XX형, 언니 와 같이 이름은 일반적으로 부르니, 자막에서 처럼 그냥 이름으로 처리를 하였답니다.

      물론, 무의식중에 성만으로 쓴 경우도 있을지 모르니, 그런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십시오. ^^;;

      한국에서는 친하면 경칭을 사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기에, 사키가 노도카에게 말하는 말투도 조금씩 반말이 섞이게끔 해보았습니다. 실제 작중에서 사키가 처음에는 경칭만 사용하다가, 조금씩 경칭을 사용하지 않은것도 있고, 점점 친해진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 점차 반말화 시켜가고 있긴 한데, 보시는분들이 어떤 느낌을 받으실진, 저도 궁금하군요. =ㅅ=;;

      어떠한 부분이라도, 이상한 부분이 보인다면,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금의 호칭문제와 같이 의도적으로 의역을 한 부분도 있지만, 제가 오역을 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으니깐요. :3

      지적해주신것,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좋은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