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도모 .. 아니, 코로모의 진정한 힘-!

사키는 이번화 내내 울먹거리기만 하는군요. 유미가 없었으면 그나마 잠깐이나마 웃지도 못했을듯.

역시 코로모쨩입니다. ... 꼬맹이 주제에 어려운말은 정말 골라서 쓰는듯 하군요.

일단은 정리해봤는데 .... ... 이번에는 모르는 말도 드디어 -_-;


吳越同舟 (오월동주) : 적이라도, 같은 어려움이 있다면 협력할 수 있다.
生猪口才 (생저구재) : .... 알 수 없습니다. - -; 구글링으로도 찾을 수 없다니 무시무시하군요. 사키 정발본의 '방자함' 으로 일단..;
昏鐘鳴 (혼종명) : 어두운 종소리 ... 라고 한자 그대로 번역 -_-;

이어서, 유우키의 마작 용어 설명입니다!

창공(창캉) : 폰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스스로 폰을 하고 있는 패와 같은 패를 츠모해 온 뒤에 캉을 했을 때(가캉)에 그 패로 오를 수 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 오를 수 있다. 사키도 깜짝!
영상개화(嶺上開花) : 사키의 특기 (캉을 하는 것에 의해서 왕패에 있는 패를 가져와, 그 패로 오르는 것)

암공 (앙캉) : 같은 패를 4매 모두 자신이 츠모해 온 뒤에 할 수 있다. 수중에 3장을 암각으로 가지고 있고, 누군가가 버린 패로 캔을 하는 것은 대명공. (추가 - 앙캉의 경우, 멘젠으로 인정해주고, 가캉이나 밍캉은 운것으로 처리한다.)

암공에서도 창캉 할 수 있는 역 : 이번 대회의 룰에서는, 국사 무쌍이라면 가능. 국사 무쌍은, 역만의 하나.

화장실에 갔다올걸 그랬어~ : 긴장되는 시합 전에는 필수. 마작을 할 때가 아니다!

이샹텐으로부터 손이 진행되지 않는다 : 꽤, 실망한다. 하지만, 언제나 있는 것.

라스트 일순에 츠모한 것을 버리면서 리치? : 확률적으로 생각하고, 보통이라면, 있을 수 없는 것. 어디까지나, 보통이라면.

해저로월(海底撈月) : 제일 마지막 츠모하는 패로 오르는 것. 평범하게 하다가 나오면 기쁜 역. 그렇지만, 보통은 우연한 산물. 몇번이나 말하지만 보통이라면.

찌르기(差し込み) : 다른 사람이 필요한 패를 일부러 내 주는 것.

츠루가의 부장 : 사실은, 칸바라 :D


화장실 어쩌구가 왜 마작 용어인지는 유우키만 아는 비밀!

월요일 점심 전후로 뭔가 일이 안생기는게 신기한 경우겠군요. 샹그리라가 조금 일찍 올라왔던 덕분에 세개 전부 일찍 끝마칠 수 있나 했는데, 결국 하나는 늦어버리는 .. -.-;;

 ※ 사키~Saki~ DVD 1편을 이제서야 찾아서 (랄까, 눈치 못채고 있었음) 1, 2화 의 싱크, 오역 및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초기에 작업을 했던것인지라, 몇몇 눈에 띄는 표현들이 있더군요.


>>사키~Saki~ 第16話 자막<<


  • 완소미쿠 2009.07.20 17:58

    역시 코로모는 괴물>.<
    하지만 영상개화를 밥먹듯 하는
    사키가 이겨줄거라 믿습니다ㅋㅋ

    그럼, 감사히^^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0 18:18 신고

      6권 연재분을 못봐서 25일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사키 일판 발매일이 20일던가 25일이던가 그럴거에요)

      XX 하고 YY 해서 사키가 코로모를 이긴다고는 하던데.. 이번화 예고를 보면 슴도카에게 백합 파워를 충전받고(!?) 꼬맹이를 얼르는 걸지도!! (먼산)

      어찌되었건, 6권은 빨리 구해야.. 나쁜 코로모의 개념없는 한자어는 대본(이라고 쓰고 코믹스 일판이라 읽는다) 없이는 알아내기가 매우 좋지 않은.. -_-;

  • Favicon of http://chube.wo.tc 츄베룹룹 2009.07.20 19:55

    헉! 네타당해버렸다. XX하고 YY해서 이겨버리는군요...

    자막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siris.kr Siris 2009.07.21 10:33 신고

      어제 어떻게 6권분량을 손에 넣었는데. ... ... 대장전이 아직 안끝났어요. *^^* (....)

      결론은 코로모가 질지 이길지는 연출자만이 .. ....

      .... 근데, 2쿨짜리로 예상되는데, 코로모한테 지게되면 .. ... ..... 코로모를 응원하는 사키가 전국대회에서 언니를 만나서, '미안, 난 코로모가 좋아!' ... .... 도치는 어느사인가 사라져있군요. .... 어쨋건 이기지 않고선 스토리 진행이 안되는거죠, 그런거죠. (....)

    • 완소미쿠 2009.07.22 00:33

      동감요ㅋㅋ
      이기지 않는다면
      진짜로 전국대회에서의
      전개가 불가능ㄷㄷ..

      그나저나 6권 까지도 대장전이
      안끝나다닛...
      과연 어디 까지 끌것인가....ㅋ

      다음편을 기대해 봅니다^^

  • Favicon of http://cjsc.wo.tc 천지삼촌 2009.07.21 14:10

    코로모다! 늦었지만 잘 받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