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나라의 작품을 보고 있으면, 자국이 최고다, 자국이 다른나라보다 우월하다. 라는 메세지를 여기저기 삽입해놓기 마련입니다.

그런 것을 보기 싫다고 하면 타국의 픽션 작품을 아예 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만. .. 뭐, 불가능하잖아요?

스스로 과연 이것이 어떤 것인지, 사실여부 등등 여러가지에 대해서 판단하여 선별하여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하늘의 소리에서도 결국 없지않아 그런 부분이 나오는 군요.

작품 자체만 보면 마지막편으로서 이야기에대한 마침표를 찍어준데다가 내용 자체도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 역시 제 눈에 밟힌 것은 저 지도입니다.

이 세계의 설정이 현 실정과 조금 다를 뿐더러 (... 픽션이니까 뭐, 그정도로 넘어갈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저 제가 조금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유럽의 배경이겠다..  하는 생각이 들죠. 하지만 무려 배경이 일본.. - -;; 일본과 그 주변을 제외하면 모든 곳은 nomansland .. ... ... 일본외 전부 침몰 인가요? ;;

뭐 어쨌건, 시청하시는 분들이 이런 부분은 알아서 판단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이만 줄이겠습니다.

... 덧붙이자면 저 장면을 보고나서 갑자기 의욕이 엄청나게 줄어들었다던가 -_-;; 작붕 부분이 제법 보였다. 라던가 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


▒ ▒▒▒▒▒▒▒▒▒▒▒▒
번역 & 싱크 : 시리스 (Siris)
Blog : http://Siris.kr/

>>ソ·ラ·ノ·ヲ·ト 第13話 자막<<
▒ ▒▒▒▒▒▒▒▒▒▒▒▒ ▒